Prop Tech/교통

오남역 별내별가람역 진접역 22년 3월, 주변 상황이 궁금하신가요?

힘자산 2022. 1. 14. 18:12
반응형

남양주에 연결되는 4호선 라인은 이번 22년 3월 19일에 개통할 예정입니다. 4호선의 연장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연결되는 노선인데요. 진접에서의 서울 접근도가 좋아지게 됩니다. 별내 신도시 정거장도 있습니다. 문제는 배차가 어떻게 될지, 예상대로 잘 진행될지 걱정인데요.

목차

  • 특성
  • 사업주체
  • 연결노선
  • 부동산
  • 플랫폼
  • 차량기지

특성

이번 지하철역은 4호선과 연결되는다는 것이 특징인데요. 4호선의 북쪽 종점역인 당고개에서 남양주 쪽으로 연결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4호선은 서울역과 사당역을 관통하기 때문에 강남과 강북을 연결 짓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업주체

남양주시에서 주로 비용을 부담하고 있고, 국가철도공단에 의해 관리 됩니다. 이는 코레일에서 기술을 제공하고 서울교통 공사가 운영을 맏게 되는것이지요.

연결노선

이는 추후 연결되는 포천과, 별내선, 강동하남 도시철도와도 길게 연결된 예정입니다.
지하역으로 건설되며, 상대식 승강장으로 설치될껀데요. 버스 노선 9번 10번 91번 105번 23번 등이 연결될 예정입니다. 이때 진접차량사업소로 가는 입출고선과, 진접역으로 가는 본선으로 나뉘게 될 예정입니다.

주변

서일대학교 사회교육원과 가구점 이 있습니다. 아파트는 양지쌍용스윗닷홈과, 진접궁의문아파트가 호재를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부동산

남양주 신도시는 이미 계획안이 발표되었고 아파트 건설중에 있습니다. 이미 입주한 물량이 존재한 상태에서 앞으로의 수요, 그리고 이용객은 증가 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해당 지역의 아파트 가격 온기를 전파할 것으로 보입니다.


4호선의 연장이며, 북쪽에서 남쪽으로 연결되는 노선인데요. 진접에서의 서울 접근도가 좋아지게 됩니다. 별내 신도시 정거장도 있습니다. 문제는 배차가 어떻게 될지, 예상대로 잘 진행될지 걱정인데요.

사업의 개요

- 수도권 동북부 도시철도망을 확충하여 교통정체 해소
- 별내, 오남, 진접 등 대규모 택지개발에 따른 교통체증 해소
- 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진접읍 내각리․내곡리․연평리․금곡리, 오남읍․양지리
- 사업비 : 14,164억원

플랫폼

다행인점은 지하역으로 구축되고, 건설은 한국철도시설공단이 진행합니다. 운영은 서울매트로가 운영하는형태로 진행됩니다. 서울 구간은 아닌데, 운영 할 수 있을것 같아요. 7호선과 마찬가지로요.
노선이 길어저서 차량이 추가로 필요하지 않을까 걱정은 됩니다.

차량기지

진접 차량기지는 2024년. 10월에 새로 건설하게 됩니다. 이에 맞물려 창동기지는 2025년 12월에 철거하게 되고요.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오지 않을까 창동에도 기대가 되네요.

진접선 철도 건설현장 폭발사고(6.1)

국토교통부(장관 강호인)는 남양주 진접선 철도 건설현장 폭발사고를 계기로 유사사고 재발 방지를 위해 전국 철도건설 시행기관 및 현장관계자를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
진접선 라인

강남까지의 접근성

강남역 까지의 접근성은 대략 1시간 25분 예상됩니다. 하지만 8호선 연장과 다른 교통수단 연계로 40분 이내로 줄일 수 있을꺼 같아요

GTX까지 연결 가능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