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교통

원종역 주변 아파트 단지 설명

힘자산 2022. 1. 14. 21:47
반응형

원종사거리를 기준으로 아파트는 크게 3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구도심의 특성상 큰단지는 없으나 앞으로 지어질 대장신도시의 영향으로 상권 및 분위기에 탄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개요

서해선 원종역의 개통과, 3기신도시 대장신도시의 영향에 맞물려, 원종동도의 집값은 이미 태동을 보이고 있는데요. 구도심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아래에 단지 설명 들어갑니다. 

 

 

목차

  • 개요
  • 단지1
  • 단지2
  • 단지3
  • 비교우위

단지 1

원종동에 아파트 단지는 원종사거리로 부터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실 봉오대로 아래에 자리 잡았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원동종의 출퇴근은 해당 도로를 통해 신월동과 화곡동으로 통했으니까요. 이 도로는 이미 도로 구획이 잘 뚫려 있어서, 인천 삼산에서부터 서울 신월까지 막힘 없이 통행이 가능합니다. SRT 버스 노선도 정비도 끝나서, 차만 다니면 되는데요. 

다만 아쉬운점은, 신월까지 간 이후로 서울 내부로 진입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많은 교통량과 좁은 도로 때문이죠. 따라서 서울 내부까지 깊숙히 들어갈 지하철 노선의 발전은 매우 환영받게 되는 것입니다.

이곳에는 가장 최근에 입주를 한 금호 어울림 아파트가  있습니다. 2011년에 입주한 아파트 임으로 이곶의 대장을 맞고 있죠. 400세대가 있으며, 31평 기준입니다. 대략 매가는 5억이고 전세는 3억5천입니다. 

 

바로 옆에 있는 원종 주공 아파트가 있는데요. 35년차의 어마한 아파트인데, 바로 용적율이 95%, 건폐율 19% 주공 아파트의 위력이죠... 아주 탐납니다. 지금 490세대이고요. 기회만 된다면, 바로 구매하고 싶을 정도입니다. 평당가 2700만원입니다. 진짜 대장이죠. 

 바로옆에 영화 아파트, 동문 굿모닝힐 아파트가 있습니다. 

 

단지 2

두번째 구역은 원종사거리 기준으로 왼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역과 가장 가까운 위치를 하고 있어 교통의 편리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대형 아파트 단지가 없고, 소형 아파트 위주로 짓고 있어서 난개발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단지 3

역기준으로 남동쪽에 위치한 작동의 아파트는 이번에 새로 부지를 받아 개발한 곳입니다. 작동에 속하긴 하지만, 새아파트의 장점이죠 

 

 

비교우위

북서쪽에 위치한 아파트 단지가 우수함을 알 수 있습니다. 

인도홈

[Prop Tech] - 원종동 지하철 개통은 22년 5월 입니다

 

원종동 지하철 개통은 22년 5월 입니다

원종역은 원종사거리에 개통하는 지하철입니다. 해당 지하철은 22년 5월 28일 개통예정입니다. 서해선 으로 개통되고 노선도의 색은 연두색입니다. 목차 전망성 서울교통 추가 개통일 부동산 전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