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교통

인천발 KTX 송도역 주변 아파트가 궁금하신가요?

힘자산 2022. 1. 20. 07:45
반응형

송도역 KTX는 24년에 개통될 예정인데요. 이미 환경평가를 마쳤기 때문에, 들어오는 여부는 확정 되었습니다. 다만 시기가 조금씩 조절 될 뿐이지요.

개요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검암역을 거쳐 운행했던 인천국제공항발 KTX 노선이 완전 폐지되고, KTX 를 다른곳에서 타자,
인천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KTX 사업 -> 송도신도시 아님, 옥련동 구 송도
인천발 KTX 사업 완료 시 소요시간은 부산까지 2시간 40분(과거 인천국제공항발 KTX 기준 60분 단축), 광주까지 1시간 55분(과거 인천국제공항발 KTX 기준 65분 단축) 등이 소요예정
월곶-판교 구간이 개통된다면 광명역을 거쳐 인천발 강릉행 KTX-이음 운행이 예정되어 있고 동해, 문경, 부전행 고속열차를 어느정도 기대해 볼 수 있다. 또한, 제2공항철도 노선이 개통된다면 인천국제공항발 고속철도가 재개통할 가능성도 있으며, 실제로 2020년 7월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광역시에 이 사업을 제안했다.


인천발 KTX는 2025년 개통 예정으로, 10량짜리 KTX산천 열차 2대를 1대로 연결한 20량 1편성 6대로 운영한다. 이 20량 1편성이 송도역에서 오송역까지 운행한 뒤, 오송역에서 경부선 10량 1편성과 호남ㆍ전라선 10량 1편성으로 분리된다

주변아파트

KTX송도역서해그랑블 아파트가 개통을 염두해 두고 이미 착공하였습니다. 주변 환경은 개발중이고요

주변개발

송도역: 북서쪽 화물선 부지에 주박선 2개와 섬식승강장 설치(410m), 동쪽 방향으로 인상선 설치, 역건물 서쪽으로 증축, 송도역 복합개발 시행
초지역: 외선 선로 설치, 외선 바깥쪽으로 410m길이 승강장 설치
어천역: 외선 선로 설치(연결선과 동일), 외선 바깥쪽으로 410m길이 승강장 설치

인천시 > 인천발 KTX 비전 선포식 (송도역)
국토교통부_제2021-299호_고시.pdf





원종역은 원종사거리에 개통하는 지하철입니다. 해당 지하철은 22년 5월 28일 개통예정입니다. 서해선 으로 개통되고 노선도의 색은 연두색입니다.

목차

  • 전망성
  • 서울교통
  • 추가 개통일
  • 부동산


서울로 이어지는 지하철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전망성

서해선이 어디로 연결된는지 알아보면 얼마나 출퇴근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가늠 가능한데요. 일단 이번 개통은 부분 개통으로 남쪽으로만 개통 하게 됩니다. 따라서
원종동 에서 부천종합운동장역 그리고 소사역으로 이후는 시흥 안산으로 연결 되는데요.

서울 교통

서울로 바로 연결되는 것도 아니고, 환승역이 많은 김포공항역으로 연결 되는 것도 아니라서 많은 아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합운동작역에선는 7호선으로 타고 강남으로 가는 노선을 이용할수 있고요. 소사역으로는 용산과 서울역으로 연결 될 수 있습니다. 기존 철도노선이용이 힘들었던 상황에서는 매우 반갑다고 할 수 있겠네요.

아파트 숲이다

추가 개통일

22년 5월 22일 개통입니다. 부천 토박이로써, 쉽게 지하철을 이용 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있는데요, 한편으로는 배차간격이 20분이라는 극악무도함이라 약간은 걱정 됩니다. 하지만 앞으로 이용객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요. 원종동에는 사람이 참 많습니다.

부동산

중소형 아파트의 약진도 기대되는데요. 일부 단지들의 부동산을 눈여겨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원종홍대 지하철 개통 예정입니다. 투자 분석용입니다.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이름은 대장홍대선이 될수도 있고, 계양홍대선이 될 수도 있다고 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장으로 무조건 연결 할것으로 보여요.

순서

  • 원종동 지하철역 위치
  • 노선도개통시기
  • 연결지도
  • 근처아파트
  • 소견



원종동 지하철 위치

원종역 사거리에 지하철역이 생기는데요. 부천 토박이로써, 매우 감격 스럽습니다. 사실 원종동은 구도심에 속하긴 하지만, 신도시에 밀려서 그 위상을 제대로 못 발휘 하고 있었거든요. 서울로도 매우 가깝지만, 그렇다고 차로 출근하기에는 멀고,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원종사거리에 대곡 소사선이 개통하게 되는 것입니다.
동쪽으로는 신월동이
남쪽으로는 춘의동
남서 쪽으로 길게 가면 중동이 위치합니다.
아 북쪽으로 가면 김포공항이네요. 이제 곧 대장 신도시가 들어설 예정이니, 아무래도 이곳 아파트 값은 지금 출렁이고 있습니다.

눈내린 백록담

노선도

원종동에 새로 생기는 지하철은 위로는 김포공항을 넘어서 고양시 까지 연결되고 아래는 시흥 안산의 대곡을 출발로 하게 됩니다. 이 노선이 사실 그렇게 매리트가 없어 보일지는 몰라도요. 저는 공항으로 출근하기 때문에, 엄청난 이점이 있는 노선입니다.
기존의 자차로 이동시에 30분이 안걸리는 거리를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엄청나게 돌아갔었기 때문이죠. 남서권에서 김포공항 방향으로 가는 노선의 수요는 이미 예비성을타당하게 걸쳤습니다.
그러나 사실 중요한것은 이것이 아니죠.
바로 원종홍대선입니다. 원종동에서 홍대로 가는 경전철로 예상되는데요.
원종동은 바로 신월동과 연결되어있고, 가양동을 통해서, 한강건너 상암동 디지털 미디어 시티역 다음에 홍대 노선으로 갈 예정입니다.
홍대입구는 공항철도가 연결되고, 이미 유동인구가 확보 된 곳이기 때문에, 교통 수요는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도 20대 시절에 홍대로 많이 갔었거든요. 현지인으로써 저는 무조건 이 노선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다만, 개인적으로 마곡나루로 연결을 예상하여, 소사에서 김포공항으로 연결되는 노선에 조금도 힘을 실어주고 싶네요.

개통시기

대장동은 논밭이라, 지명으로 별로 불릴일이 없는데, 생소하게도 이 노선의 이름은 대장 홍대선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이미 3기 신도시의 사전분양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어떻게 보면 당연 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광역철도 노선으로 연결 될 예정이고요. 중전철로 될 예정입니다.

홍대 연결 지도

앞으로의 전망

사실 3기 신도시 지으면서 대장동에 교통망이 없느데, 여기에 분양 받아 뭐하겠어 라고 생각 했는데,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도도 있고, 제가 지도자라면 이렇게 조금씩 인프라를 연결해 나가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빨리 저도 분양을 넣어야 겠어요.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