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

시흥 서울대병원 예타 내용, 주변 교통은?

힘자산 2022. 1. 23. 08:07
반응형

서울대 병원의 배곧신도시 예비타당성 조사가 통과하였는데요. 내용을 요약합니다.

서울대병원의 기능적 발전을 위해 시흥 배곧신도시에 분원을 결정하였습니다. 시흥시는, 교육 의료중심으로 발전하겠다는 목표가 있었는데요. 이미 서울대학교 캠퍼스를 건설하였습니다.
병원의 중점 개발 목표는, 뇌 척수 및 근육 특수감각 소아 및 희귀질환과 치매 뇌졸증 등 난치성 치료도 목표로 합니다.

시흥시입장

시흥시에서는 서울대 병원을 환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커다란 기점 병원은 없었고, 그리고 국내 최고 의료기관이 들어온다니 기쁜일이죠. 더이상 외부에서 치료를 받지 않아도 되는일이고, 서울대병원으로 인해 시흥시로 유입될 유동인구들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시흥 스마트시티

시흥 스마트시티에서는 그렇다할 의료기관이 부재하였습니다. 앞으로 이전할 서울대병원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 기후변화를 대응 할 수 있는 기관이 생긴 것이지요.

서해안밸트

지역균등 발전의 취지에 부합합니다.

서울대병원설치법

위치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2555 일원

사업비용

용지비는 기존의 360.99억원에서 202.31억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예비비는 540.75억원에서 524.88억원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따라서 사업계획서상 총사업비는 기존의 5,948.27억원에서 5,773.72억원으로 변경 되었습니다. 약 6000억원이네요.

중점으로 기대되는 부수 효과

뇌인지 바이오 분야 특화진료, 스마트 시티와 연계한 건강관리, 진료정보 공유에 따른 비용절감, 시뮬레이션 교육을 통한 의료사고 방지효과를 중점으로 사업의 플러스 되는 요인을 보았습니다.

주변병원 이동거리


서울대병원 시뮬레이션센터


시흥 배곧 서울대병원 주변아파트

배곧서울대 병원이 예비타당성조사를 통과하였습니다. 21년부터 25년까지 사업을 시행할것이며, 1단계 사업부지만 진행하는 것으로 되었는데요. 주변 아파트가격이 어떻게 될지 상권은 어떻게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