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

고양시 신 시청 주교동 206-1번지

힘자산 2022. 1. 29. 08:46
반응형

고양시가 새로운 시청을 짓기위해서, 부지설정을 하고 있는데요. 최근 그린벨트 해제신청을 하였습니다. 해당지역은 주고동 206번지로 개발제한 구역으로 묶여 있었는데요. 주변 환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고양시는 인구 100만이 넘는 광역시급 대도시 입니다. 시청사는 현재 37년이 넘어 조금 오래되긴 하였는데요. 따라서 새로운 부지 물색을 이전부터 계속 개획 하였습니다. 이후 부지선정을 하였고, 그린벨트 해제를 신청하였는데요. 위치는 윈당역 근방입니다. 기존고양시청에서, 500미터밖에 옮기지 않습니다. 

 

주변환경

주변은 고양 경찰서와 대장천이 있습니다. 환경적으로 뛰어난 입지를 선택하였는데요. 개발제한 구역이다보니, 주변에 환경이 잘 보존 되어 있습니다. 원당시장과, 고양어울림누리가 있습니다. 좌우로는 영주산과 성라공원이 있네요

교통망

주변의 교통망도 굉장히 많은편인데요. 가장 좋은것은 3호선 원당역이 도보 15분 거리에 있고요. 교외선이 있으며 고양대로와 호국로의 교차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근처에, 외곽순환도로와, 수원문산 고속도로도 함께 있습니다. 

 

 

부동산

주변 아파트로는 삼보 8단지, 태영 6단지, 동신2차아파트 3단지 등이 있습니다. 성라공원과 어울림누리근처에 위치하여서 좋았던 단지가, 이렇게 시청옆에 위치하게 되었네요. 

 

 

반응형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