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

위례신사선 차량기지는 동부지방법원 위 공원

힘자산 2022. 2. 5. 08:17
반응형

위례신사선의 구축과 검토가 열심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철도의 구축에는 차량기지가 필수 인데요. 이 차량기지의 공간 확보와, 건설 자체에서 오는 문제 점 때문에, 많은 고민이 있는데요. 최근 이 차량기지의 위치가 발표되었습니다. 사실 차량기지의 위치 보다. 얼마나 빨리 결정되어서, 이 노선이 빨래 개통될 수 있는가 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개통예정은 2027년이고, 전세가 몇 번 돌면 뚫리겠네요. 

 

1. 위례역

위례선과 연결되는 위례역입니다.

 

2. 법조타운역 

 장지역과 문정역 사이이고, 법원 바로 옆에 건설 될 예정입니다.

 

3. 가락시장역

8호선 가락시장역과 3호선 역이 교차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림필훼밀리타운 좋겠네요

 

4. 헬리오시티역 

헬리오시티가 워낙 거대해서, 기존의 송파역까지 걸어가려면 매우 힘들었을것 같은데요. 남서쪽으로 역사를 개통할 예정입니다. 헬리오시티 화이팅

5. 학여울역

대치동 언저리에 내려주면, 학원가기 매우 편할 꺼 같아요. 

 

6. 삼성역과 봉은사역 입니다. 

GTX 역이기 때문에, 추가 설명이 필요할 것 같진 않습니다.  다만, GTX보다 하부로 지나가게 되어 환승이 힘들 수 있다고 하네요. 

 

6.청담역입니다. 

7호선과 연결되는 장점이 있네요. 

 

7.학동사거리역 도산공원역 메종에르메스역, 명칭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8.  을지병원사거리역, 가로수길역 110역입니다. 

상권이란 상권은 다 돌아다니고, 위례로 꽂네요. 

 

위례신사선의 위력이 대단한것 같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