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p Tech/돈 냄새 나는 컬럼

블로그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

힘자산 2022. 4. 3. 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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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말하는 현실적인 방법이란 온라인으로 무언가를 판매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의미합니다. 온라인에는 돈을 벌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존재합니다. 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바로 "돈"입니다.

현실적이지 못한 블로그 운영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바로 블로그 운영에 드는 비용입니다. 블로그에 사진을 올리고,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물론 시간과 노력이 들어가기는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달라지지 않을까요?


블로그 수입에 관한 현실적인 고찰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기 때문에 블로그 운영에 돈을 쓰는 것을 아까워합니다. 오히려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하면, 조금은 수월해지지 않을까요?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는 다양하겠지만, 그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수익을 어떻게 창출할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찾게 되고, 현재는 구글 광고를 비롯한 여러 광고 플랫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광고 플랫폼마다 광고를 게재하는 방식이 조금씩 다르다 보니, 광고가 잘 게재되고 있는지, 혹은 수익은 발생하고 있는지 궁금할 때가 많습니다. 즉, 광고 플랫폼을 통해 어떻게 수익을 만들고 있는지에 대해 궁금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고 플랫폼 중에서 최근에 등장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그리고 그 과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블로그를 통한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소개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의 광고 플랫폼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구글 검색 광고 2)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3) 구글 애드워즈

이렇게 세 가지 광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데, 각각의 광고 플랫폼에 대해 좀 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구글 검색 광고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광고 플랫폼입니다. 구글 검색 광고는 구글의 광고 플랫폼으로, 사용자의 웹 페이지에 구글 검색 결과를 광고로 보여주고, 사용자가 광고를 선택하면 광고주가 구매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바로 이 구글 검색 광고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에게 구글이 일정한 금액을 지급해 주는 방식입니다. 따라서 구글 검색 광고의 수익은 구글이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에게 지급하는 것이므로, 광고주가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한 후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로부터 그에 상응하는 비용인 수수료를 지급받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 플랫폼별 장점과 단점

광고 플랫폼은 크게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 이렇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구글 애드센스는 구글 검색 광고에 비해 수익 창출의 범위가 좀 더 다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광고를 게재하는 방법도 다양한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는 광고 플랫폼 중 하나인 '클릭스'를 통해, 구글의 경우는 '애드몹'이나 '구글 애드워즈' 같은 새로운 광고 플랫폼을 통해 광고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장점 4가지

구글 검색 광고는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에게만 광고료를 지급합니다. 따라서 광고를 선택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광고를 선택한 사용자에게만 광고료가 지급되기 때문에, 광고를 선택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는 노출되지 않는 광고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 사용자가 광고를 선택하지 않는 경우는 생각보다 많지 않다는 게 문제입니다. 광고를 선택하지 않고, 그냥 가만히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되는 경우는 정말 거의 없습니다. 오히려 광고를 선택하지 않은 사용자에게 노출되면, 사용자가 관심 있는 광고는 더욱 돋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광고 플랫폼의 장점은 실제 사용자가 광고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는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다는 장점입니다.

광고 플랫폼은 사용자가 광고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도 광고가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우선, 광고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하면 광고 게재가 완료된 이후부터 일정 시간 동안만 광고가 노출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광고 플랫폼에 광고를 게재한 이후, 광고를 클릭하고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려면, 즉 구매까지 이어지는 데까지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구매까지 이어지지 않는다면 광고는 아예 보이지 않거나, 또는 시간이 지나면 광고는 사라집니다.

구글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에는 구글 검색 광고에 비해 광고가 노출되는 시점이 다소 늦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구글의 광고는 광고주가 광고를 선택하고, 광고를 선택하는 사용자가 구매를 하게 되면 광고가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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