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shop 소프트웨어 소유자인 Adobe(ADBE)는 6월 15일 목요일, 시장 마감 후에 Q2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Adobe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회사입니다. SaaS는 "서비스로서의 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이는 클라우드 제공업체가 응용프로그램을 호스팅하고 인터넷을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배포 모델입니다. 이에 대해 나중에 자세히 알아볼 것입니다.
인공지능(AI)에 기반을 둔 많은 다른 클라우드 기반 비즈니스와 마찬가지로 Adobe는 미래에 상당한 현금 유출을 발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Adobe의 시장은 2030년까지 13%의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컨센서스 EPS(주당순 이익) 추정치는 $3.79이며, 총 수익은 $47.5억에서 $47.8억 사이입니다.
동일한 것에 대한 컨센서스는 $47.6억으로 추정되며, 지난 해 동기에 비해 8.6%의 성장을 나타냅니다.
Seeking Alpha에 따르면:
지난 2년 동안, ADBE는 EPS 추정치를 100%의 확률로 능가하고 수익 추정치를 88%의 확률로 능가했습니다.
지난 3개월 동안, EPS 추정치는 19번의 상향 조정과 4번의 하향 조정이 있었습니다.
수익 추정치는 15번의 상향 조정과 7번의 하향 조정이 있었습니다.
Adobe의 중요한 요인들
Adobe의 Digital Media 사업에 대한 강력한 집중은 제2분기 실적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dobe의 Digital Media Solutions에 대한 수요 증가와 Creative Cloud 및 Document Cloud를 통한 견고한 모멘텀은 제보금융분기에 대한 Digital Media 사업에 혜택을 주기로 기대됩니다. Adobe는 제2분기 2023년 Digital Media 수익이 34.5억~34.7억 사이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he Roundabout Investor" 투자 그룹의 리더인 Vladimir Dimitrov는 최근의 분석에서 "Adobe의 주가 설정은 짧은 기간에 있어서 유리합니다. 생성 AI에 대한 이야기가 더욱 확산되고, 판매사 분석가들이 아직 따라잡지 못하는 동안 ADBE는 앞으로 몇 주에서 심지어 몇 달 동안 전체 시장을 앞설 것입니다."
포토샵, 라이트룸 및 프리미어 프로에 대한 수요 증가와 Adobe Express 플랫폼을 통한 견고한 모멘텀은 Creative Cloud의 성과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아크로뱃과 Adobe Sign에 대한 강력한 기업 채용이 Document Cloud 수익의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예상됩니다.
Digital Experience Cloud를 통한 견고한 모멘텀은 Adobe Experience Cloud에서의 성장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Adobe Marketing Cloud, Adobe Analytics Cloud 및 Adobe Advertising Cloud에 대한 수요 급증은 제2분기 실적에서 이 비즈니스를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Workfront의 강점 역시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ADBE는 Digital Experience 세그먼트의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Digital Experience 구독 수익은 12.1억 ~ 12.3억 사이로 예상됩니다. 게다가, Real-Time CDP 및 Adobe Journey Optimizer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의 강력한 모멘텀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이익은 어떨까요?
SaaS 시장은 특히 Amazon(AMZN)이 주도하는 전체 Cloud 시장과 비교할 때 경쟁력이 높습니다. 그러나 SaaS 시장에서는 어떠한 회사도 2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가지지 않습니다. 이는 SaaS 시장에서 활동하는 모든 회사가 미국 정부와의 직접적인 충돌로 인해 반독점법에 대한 우려 없이 지속적인 성장을 할 수 있는 중요한 장점으로 간주됩니다.
SaaS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중에는 Salesforce(CRM), Adobe, Microsoft(MSFT), SAP SE(SAP), Oracle(ORCL),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IBM), ServiceNow(NOW) 및 Workday(WDAY)가 있습니다. 12.50%의 시장 점유율로 Adobe는 현재 두 번째로 큰 SaaS 회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전에 언급한 대로, Adobe는 SaaS 모델을 통해 제품을 제공합니다. 전망에 따르면, SaaS 시장은 2030년에 1,490억 달러로 평가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에 3,216억 60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aaS 시장은 비즈니스 및 생산성, 교통 및 물류, 그리고 환경 분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분명히, Adobe는 주로 비즈니스 및 생산성 세그먼트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특정 세그먼트는 2030년까지 1,490억 달러로 평가될 것입니다.
2018년 이래로 Adobe는 매출액이 98% 증가하여 연평균 성장률이 16% 증가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112% 증가하여 연평균 성장률이 18% 증가했습니다. Adobe의 대부분의 매출은 전체 매출의 96%를 차지하는 구독 수익에서 발생합니다. 분명히, Adobe는 구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따라서 경쟁사들에 앞서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과 혁신을 필요로 합니다.
운영과 관련해서, Adobe는 이미 저변성 낮은 특징을 갖춘 시장에서 경쟁 중입니다. Adobe는 연간 효율성 비율을 꾸준히 향상시켜 왔습니다. 자산과 부채 섹션으로 이동하면 Adobe는 비교적 건강한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많은 인수를 하면서도 Adobe는 부채 수준을 상당히 안정적으로 유지해왔습니다. 그들의 현금 재원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172%의 증가
어도비의 2분기 실적 발표
소프트웨어 회사인 어도비(ADBE)는 6월 15일 목요일 마감 후에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어도비는 "Software as a service"라는 의미인 SaaS 회사로, 클라우드 공급자가 애플리케이션을 호스팅하고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배포 모델입니다.
언제 어떤 실적을 발표할 예정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향후 인공지능(AI) 기반의 기반 클라우드 기업 중 하나인 어도비는 미래에 상당한 자금 유출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어도비의 시장은 2030년까지 13%의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추정 EPS 및 매출
양해받은 총 손익은 37.9달러이며, 총 수입은 47.5 ~ 47.8억 달러로 추정됩니다. 동일한 총 추정치는 47.6억 달러로 결정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8.6% 증가함을 시사합니다.
결과 분석
시킹 알파에 따르면, 어도비는 지난 2년 동안 EPS 추정치를 100%의 확률로 초과하였으며, 매출 추정치 역시 88%의 확률로 초과하였습니다. 또한 최근 3개월 동안 EPS 추정치는 상향 조정이 19건이 있었고, 하향 조정이 4건 있었습니다. 매출 추정치도 상향 조정이 15건, 하향 조정이 7건 있었습니다.
3월 15일에는 어도비가 비유리한 가감 손실 제외 EPS가 3.80달러로 발표되었으며, 예상보다 12센트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6.6억 달러의 수익은 작년 동일 분기보다 9.4% 증가했으며, 최소한 4000만 달러 이상의 분석가 기대를 넘어섰습니다.
중요한 요인들
어도비의 디지털 미디어 사업에 대한 강한 초점은 2분기에 성과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ADBE의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에 대한 수요의 증가와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와 문서 클라우드에서의 견조한 성과에 따라, 디지털 미디어 사업에 대한 이익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3년 2분기에는 어도비는 디지털 미디어 수익을 34.5억 ~ 34.7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The Roundabout Investor" 투자 그룹 리더인 Vladimir Dimitrov은 최근 분석에서 "현재 어도비의 주가 상황은 적어도 단기적으로 유리한 상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투자 분석가들이 기대하는 기생 AI 관련 이야기가 성장하는 가운데, 어도비는 앞으로 몇 주 혹은 몇 달 동안 보다 넓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Photoshop, Lightroom 및 Premier Pro에 대한 상승하는 수요와 Adobe Express 플랫폼에서의 견조한 성과는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또한, 널리 사용되는 Acrobat 및 Adobe Sign의 기업 채용은 문서 클라우드 수익의 성장을 이끌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미디어 외에도 Adobe Experience Cloud에서의 견인력이 업무 플랫폼의 성과를 더욱 향상시켰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Workfront의 강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입니다.
어도비는 디지털 경험 부문의 수익이 적어도 전년 동기 대비 13%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디지털 경험 구독 수익은 12.1억 ~ 12.3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또한, 실시간 CDP 및 Adobe Journey Optimizer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의 강력한 성과는 긍정적인 모멘텀을 가져왔을 것입니다.
장기적인 이익은?
SaaS 시장은 아마존(AMZN)이 주도하는 전체 클라우드 시장과 비교했을 때 매우 경쟁력이 있는 시장입니다. 그러나 SaaS 시장에서는 하나의 회사도 2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소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SaaS 시장에서 운영하는 모든 회사들이 미국 정부와의 직접적인 충돌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반독점 법률에 대한 걱정 없이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점입니다.
SaaS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로는 Salesforce (CRM), Adobe, Microsoft (MSFT), SAP SE (SAP), Oracle (ORCL),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IBM), ServiceNow (NOW) 및 Workday (WDAY)가 있습니다. 시장 점유율 12.50%를 보유한 어도비는 Salesforce를 따라 현재 두 번째로 큰 SaaS 회사입니다.
앞서 언급한 대로 어도비는 SaaS 모델을 통해 제품을 제공합니다. SaaS 시장은 2030년에 1490억 달러의 가치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6년에는 3216억 달러의 매출이 예상됩니다. SaaS 시장은 비즈니스 및 생산성, 운송 및 물류, 원형 경제 세 가지 세그먼트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어도비는 주로 비즈니스 및 생산성 세그먼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 특정 세그먼트는 2030년까지 1490억 달러의 가치에 도달할 것입니다.
2018년 이후 어도비는 매출이 98% 증가한 근거로 연간 성장률 16%를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영업이익은 112%의 상당한 증가를 보여주며, 연간 성장률은 18%입니다. 어도비의 대부분 수익은 총 매출의 96%를 차지하는 구독 수익에서 유래합니다. 분명히 어도비는 구독에 크게 의존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평판 유지 및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