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원사

생활지원사 자기소개서 예시 4

힘자산 2022. 9. 19. 17:22
반응형

[지원동기1]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제가 중학교에 다닐 무렵 아버지께서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시고 어머니마저 집안의 반대로 더 이상  일을 할 수 없게 되었고, 그로 인해 가정은 더욱 쪼그라들었습니다.
게다가 학업도 포기하고 아르바이트하면서 생활비와 학비를 해결해야 했지만, 가정에  폐를 끼쳐서는 안 된다는 마음으로 이를 악물고 버텨냈습니다.
저는 제 힘으로 대학에 졸업한 후 취직을 하고, 부모님이 원하시는 일을 하며 자신의 힘으로 가정을 꾸리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부모님의 도움이 없으면 학교도 다니기 힘들고, 생활비까지 벌어야 한다는 생각에 늘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학교에서 생활지원센터 업무를 할 사람을 모집한다는 공고를 보게 되었고, 저는 제 힘으로 학교를 다닐 수 있고 생활비와 학비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생활지원센터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생활지원센터에서 일하면서 많은 분들이 생활하는데 필요한 여러 가지 것들을 지원해 주는 것을 보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보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생활지원센터에서 일하고 싶은 마음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면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사명감과 책임을 가지고 일하고 싶습니다.
생활지원센터에서 일을 하며 저는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면서 사회복지사로서의 사명감과 책임을 가지고 일하고 싶습니다.

 

[지원동기2]

아버지는 항상 인자하시고 어머니는 성실하셨습니다. 저는 그런 가정에서 자랐고, 아버지로부터 독립한 후에도 어머니의 영향을 받아 사람을 대하고 일을 하는 데에 성실하고 정직한 자세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렸을 때부터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호소력을 갖추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열고 하나로 모아 일을 추진하는 것이 저에게 주어진 업무였습니다.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는 것은, 사람을 상대하는 직업에 있어서 최고의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좌우명은 '사람을 움직이는 것은 바로 나'입니다. 저는 그런 자신감과 패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정신으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고 싶습니다.
저는 누구보다도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의 마음은 그 사람의 생각, 습관, 행동에 따라 다르게 표현됩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것, 즉 사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지 못하면 그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가 없습니다. 사람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은 사람의 마음을 읽을 줄 아는 사람입니다.


저는 사람의 마음을 읽는 것을 잘합니다. 사람의 마음을 잘 읽기 위해서는 사람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관심이 사람을 움직이는 것입니다. 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지원동기3]

아버지의 엄함과 어머니의 온화함을 모두 갖춘 분이었기 때문에 아버지께서는 자녀에게 잘못했을 때 매를 드셨지만 어머니는 그렇지 않으셨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우리 가족을 위해 고생하시는 부모님의 모습을 보며 저는 어떤 일이 있어도 부모님을 실망시켜서는 안 된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또한 저는 저를 믿고 사랑해주시는 어머니의 기대에 미치지 못해 죄송하다는 생각을 하며 자랐습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통해 저희 엄마와 아버지의 딸은 아니지만, 저희 부모님의 딸처럼, 저 또한 부모님께 실망을 드리지 않는 사람이 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는 부모님께 저의 꿈과 희망을 보여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아버지를 닮아 음악을 좋아합니다. 바이올린, 첼로, 기타를 아버지께 배웠습니다. 저는 그 악기를 가지고 놀 때만큼은 행복했습니다. 저는 바이올린, 첼로, 기타를 통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발견했고, 제 꿈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 때 꿈을 찾은 것이 아니라 발견했습니다. 그 꿈이 저를 이끌었고 저는 꿈을 향해 달려갈 수 있었습니다. 저는 바이올린을 통해 음악에 대한 열정을, 첼로를 통해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는 연주를, 기타를 통해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다시 한 번 떠올렸습니다.

저는 저희 아버지와 같은, 바이올린과 첼로와 기타를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그 어떠한 것보다 소중한, 제 자신보다 아끼는 바이올린과 첼로와 기타를 사랑하는 저는, 그 어떤 누구보다도 저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저는 제가 사랑하는 바이올린과 첼로와 기타를 위해 꿈을 향해 달려갈 것입니다. 이보다 저를 더 사랑해주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저를 믿어주는 것보다 더 큰 힘이 되는 것은 없을 것입니다.



[지원동기4]



저는 부모님께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살아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버지께서 어렸을 때부터 항상 엄격하고 무서운 분이셨기에 아버지와 조금만 대화를 나누거나 웃으시는 모습을 보면 저도 모르게 아버지께 죄송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 때 아버지와 어머니께서 저를 위해 고생하신다는 것을 알았기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생각했습니다. 

 

 

 


 

[성장과정1]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런 환경 속에서도 늘 웃음을 잃지 않으시고, 저에게 늘 사랑을 베풀어 주셨습니다. 저는 그런 부모님 밑에서 밝고 건강하게 자랐습니다. 그리고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이 제가 세상에 태어나서 가장 잘할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 길을 걸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성장과정2]


저는 중학교 1학년 때부터 어머니와 함께 살았습니다. 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신 탓에 저를 혼자 두신 어머니를 위해 아침 시간과 하교 시간을 이용해 어린 동생들을 돌보아 주셨습니다. 그렇게 어머니와 제가 함께 생활하면서 저는 자연스럽게 어른들에 대한 공경심을 배웠습니다. 특히 어머니께는 늘 웃음과 행복을 주셨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런 어머니를 닮고 싶었고,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저는 늘 그런 어머니와 함께 생활했기 때문에 생활 속에서 어머니를 느꼈습니다. 그리고 제가 부모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 있는 것은 공부뿐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늘 공부를 열심히 했고, 늘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선생님들과 다른 아이들로부터 부러움을 샀습니다. 그렇지만 제게는 공부가 제 인생의 전부는 아니었습니다. 저는 어머니를 행복하게 해드리고 싶었고, 공부를 잘해서 보란 듯이 성공하고 싶었습니다.


저는 늘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기 위해 학업에 열중했고, 어머니를 위해 열심히 일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느새 사회의 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제게는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지 못한 것이 늘 한이 되었습니다. 특히 제가 어머니께 해드리고 싶었던 것은 공부였는데, 저는 제가 공부를 잘하지 못한 것이 늘 안타까웠습니다.


저는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고 싶어서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제가 공부를 잘하지 못한 것은 어머니를 기쁘게 해드리지 못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어머니께서 기뻐하실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해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부할 때 최선을 다했습니다. 그리고 늘 그런 노력 덕분에 좋은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러나 어머니께서 기뻐하실 수 있는 사람이 되지 못한 것이 늘 아쉬웠습니다.

 

[성장과정3]

저는 언제나 아버지의 말씀과 어머니의 모습을 떠올리며 자랐습니다. 아버지께서는 늘 저희에게 "남한테 폐를 끼치지 마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렸을 때는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는 아버지 나름대로 열심히 사셨고, 저 또한 저 나름대로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고등학교 때는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이 잘못됐다는 것을 알았을 때 큰 혼란에 빠졌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저에게 "폐를 끼치지 마라"라는 말씀을 몸소 실천하시고, 저희에게 아버지의 말씀을 전해 주시며 모범을 보여 주신 것이었습니다.


저는 대학에 입학하기 전까지 저 스스로 저의 생활을 계획하며 열심히 살아왔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말씀을 떠올렸고, 어버지의 말씀처럼 남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는 삶을 살고 싶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대학교 때까지 줄곧 장학금을 받으며 생활했습니다. 저는 이제 제가 가진 배경으로 세상을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대학에 입학하며 더 이상 부모님의 도움 없이 살려고 노력했습니다. 저는 대학에 입학하며 자립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부모님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저는 1학년 때부터 꾸준히 장학금을 받으며 학교를 다녔습니다. 저는 대학 생활에 적응하며 저에게 더욱 많은 기대를 하고 계신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저는 열심히 공부했고, 열심히 생활한 결과 장학금을 받았습니다.

 

[성장과정4]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공부를 하라고 하셨지만, 성적은 바닥을 기고, 부모님은 왜 그러냐? 너는 도대체 뭐가 되려고 그러냐? 공부를 하면 뭐 하나? 이러면서 항상 야단만 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버지께 반항도 많이 했고, 대들기도 많이 대들었습니다. 그럴 때마다 아버지께서는 너는 사람을 실망시키는 자식이라고 하셨습니다. 이렇게 저는 아버지와 사이가 매우 좋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고등학교 2학년 때 아버지께서 큰 병을 얻으셨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제가 이제라도 돈을 벌어서 가정을 일으켜야 하지 않겠느냐고 하셨습니다. 저는 그러고 싶었지만, 막상 아버지께서 병원에 입원하신 것을 보고는, 제가 아버지를 보살필 능력도, 의지도 되지 않을 것 같아서, 저는 하기 싫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버지께서는 그래도 지금부터라도 사람도 되고, 너 자신도 되고, 그런 생각은 버려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아버지께서는 저를 다독여 주셨습니다. 이렇게 저는 저희 가정의 생계를 위해서, 사회에 나가서 돈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대학을 가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아버지께서는 저를 공부하라는 말씀을 한 번도 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러다가 저는 대학교에 입학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지원한 과는 저희 아버지가 의사이시기 때문에 의료 관련 학과였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의료 관련 학과에 들어가서 의료 관련 정보를 많이 습득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희 아버지께서는 제가 그렇게 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으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포기한 채, 대학을 졸업하였습니다. 그렇게 대학을 졸업하고, 저는 사회생활을 하다가 지금은 은퇴하신 아버지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저는 저희 아버지와의 결혼을 약속하였습니다. 이렇게 저는 저희 아버지와 사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저희 아버지는 저를 사랑하셨는지, 저에게 단 한 번도 공부하라는 말씀은 안 하셨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도 모르게 공부를 잘 할 수 있었고, 그래서 저의 진로를 의료관련 분야에서 의료쪽으로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장과정5]

남동생이 있는데, 큰아빠가 일찍 돌아가셔서 저와 아버지는 엄마와 같이 생활하게 되었습니다. 아버지께서는 저에게 항상 엄하셨지만, 엄마를 생각해서 참고 살았습니다.
대학교에 갈 때까지, 저는 항상 아버지의 말씀을 잘 들으며, 심부름도 해드리고, 용돈을 받았습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말씀을 하실 때면, 항상 긴장하고, 집중했습니다.
엄하시던 아버지께서는, 저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칭찬을 받으면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저는 어릴 때부터 공부를 잘했습니다. 중학교 때까지는 반에서 1,2등을 했었습니다.
제가 고등학교에 입학하고, 아버지께서는 제가 공부를 잘하면, 좋아하는 여자친구랑 결혼을 시켜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저는 정말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하지만 여자친구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일을 열심히 해서 꼭 유명한 여자친구와 결혼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대학교에 입학할 때까지, 저는 여자친구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여자친구를 만나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대학교 1학년 때, 저와 제 친구들은 여러 가지 활동을 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국토대장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국토대장정은 정말 힘들었지만, 저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일을 하게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친구와 함께 서로 격려해가며 행군을 했습니다.
친구들과의 관계는 정말 좋았습니다.
저는 친구들과 헤어지기 전에, 한 친구의 옷 주머니를 보았습니다.
그 안에는 편지가 있었는데, 그 내용은 정말 감동적이었습니다.
그 편지를 받은 친구도 정말 행복해 보였습니다.
저는 그 편지를 보며, 정말 감동받았습니다.


저는 저와 친구들이 국토대장정을 하는 동안, 정말 행복했습니다.
저는 1학년 여름방학 때, 대학 친구들과 국토대장정을 했습니다.
제가 너무 좋아하는 여자친구는 만나지 못했지만, 저와 친구들은 정말 많이 배웠습니다.
여름 방학 때, 친구들과 놀면서, 저는 공부를 열심히 했습니다.
저는 여름방학 때, 저 혼자만 열심히 공부를 했습니다.
저는 시험을 치고, 대학교에 입학하였습니다.

 

[성장과정6]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런 두 분의 영향을 받아서인지, 저는 항상 부모님께 효도를 다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자랐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가정에서도 직장에서도 부모님께 최선을 다하며 살고 있습니다.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부모님께 효도를 다할 수 있었던 것은, 주위 사람들에게서 많은 도움을 받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이 책을 읽고 있는 지금은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배울 것이라는 믿음이 있습니다. 또한, 이 책을 통해서 저와 같은 생각을 하셨던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합니다.
이 책을 읽고 저는 이 책에 나온 것처럼, 저의 생활지원사에 지원하고자 합니다. 이 책에 나와 있는 것처럼, 저도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고, 부모님께 효도를 다하며,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성장과정7]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정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러다 보니 때로는 제 의견과 부모님의 의견이 충돌하여 싸움이 날 때도 있었습니다. 그때마다 저는 두 분을 중재했습니다. 그리고 부모님의 말씀을 따르기로 했습니다. 부모님이 가장 원하시는 것은 제가 사회가 요구하는 사람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사회가 요구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는 중학교 때부터 컴퓨터를 배웠고, 컴퓨터 학과에 진학했습니다. 고등학교 때에는 전산분야 최고의 권위인 카이스트에 진학했습니다.


대학교에서는 사회복지학을 공부했습니다. 사회복지사라는 직업이 제 적성에 맞았고, 사회가 저에게 원하는 사람이 되어줄 것 같아서였습니다.
사회복지학을 공부하면서 제 인생에 도움이 될 만한 여러 분야의 공부를 했습니다. 그중에서도 저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분야가 심리학입니다.
마음을 다스리고, 감정을 다스리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배웠습니다. 그래서인지 정신과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