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지원사

생활지원사 자기소개서 예시 5

힘자산 2022. 9. 19. 17:25
반응형

[성장과정 1]

어머니는 항상 제게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네가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거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그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대학에 진학하여 컴퓨터를 처음 접한 이후로 지금까지 IT 분야에서 일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습니다.
저는 대학에서 컴퓨터공학을 전공했고, 졸업 후에는 삼성전자에서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현재는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정보화 컨설팅을 하며,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게 해주는 것들'에 대한 제 나름의 솔루션을 찾고 있습니다. 저는 인생의 목표를 '행복한 인생'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행복한 인생'을 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지 고민했고, '행복한 인생'은 '좋은 사람'을 만나는 것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좋은 사람을 만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시절부터 '자기소개서'를 수없이 썼습니다. 제가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스스로를 갈고 닦으며 끊임없이 노력했던 것입니다. 그 결과 저는 좋은 사람이 되었고, 제가 좋은 사람이었기 때문에 저를 만나는 사람들 또한 좋은 사람이었습니다. 사람이 사람을 만나서 행복해지는 것은 바로 그 사람이 좋은 사람일 때 가능한 것입니다
저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지만, '좋은 사람'을 찾지 못해 고민하는 분들을 돕고 싶습니다. 저는 그분들에게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IT 사업을 하며, 크게 매출이 늘어나거나 수익이 증가한 적은 없었지만, 항상 주변을 웃게 해 주었고, 주변 사람들이 항상 행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일해 왔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IT 사업을 할 수 있었던 것은 그런 삶에서 나온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제가 가진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제가 행복한 인생을 살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성장과정2]

 저는 지금까지 부모님께서 저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시는 것이 당연하다고만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 라는 역할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적도 없었고, 아버지의 사랑에 대해서는 더더욱 생각해 본 적이 없었습니다.
아버지의 모습은 제가 생각했던 모습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아버지께서는 항상 바쁘시고, 저에게 관심을 많이 두지 않으셨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늘 제게 따뜻한 말을 많이 해주셨습니다. 제가 말을 안 들을 때는 회초리를 드셨고, 혼날 줄 알면서도 계속 말을 안 들으면 저를 때리셨습니다. 하지만 아버지께서는 그렇게 행동하시는 것이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저에게는 아버지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부모는 무조건 나를 위하는 존재일 것이다.' 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 저는 제 생각이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아버지의 사랑은 '나를 위하는 것'이 아니라 '나를 보호하기 위해 엄격하게 대하는 것' 이라는 것을 말입니다. 제 생각은 아버지의 사랑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기 때문에 생긴 잘못된 고정관념이었습니다.
저는 이제부터 아버지의 사랑을 깨닫고, 아버지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아버지의 입장에서 행동하려 합니다. 아버지의 마음을 알고, 아버지의 입장에서 생각해 본다면 더 이상 아버지를 원망하거나 미워하지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 책을 읽고, 부모님의 사랑을 깨닫고, 부모님의 마음을 헤아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아버지가 제게 주셨던 따뜻한 사랑을 제가 다른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는 따뜻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성장과정3]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정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하지만 아버지는 아들의 성장을 위해 많은 것을 희생하셨습니다. 그래서인지 저는 아버지를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스스로 찾았습니다. 비록 몸이 약했지만, 아버지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아버지께서 좋아하시는 일을 찾아 했고, 그 일은 현재 저의 직업이 되었습니다.
저는 제 자신이 아주 자랑스럽습니다. 저는 아버지께서 일을 하시는 모습을 보고 자랐기 때문에, 힘든 일도 마다하지 않고 아버지의 뒤를 이어 일을 하는 것이 제 삶의 목표입니다. 제가 이 일을 하는 데는 제가 가진 능력보다 더 큰 능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 능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제가 이 일을 처음 시작할 때, 남들이 뭐라고 하든지 아버지께서 일하시는 모습을 보며 저는 제가 해야 할 일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아버지보다 더 강한 책임감을 갖고 일을 하고 싶습니다. 아버지께서 하시는 일을 옆에서 보고 자라서 저는 누구보다도 더 강하다고 자신 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강한 사람이 되려고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밝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래서 저는 힘든 일이 있어도 그것을 쉽게 포기하지 않고,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저는 제가 하는 일에서 최고가 되려고 노력합니다. 제가 하는 일을 최선을 다해 노력하여 최고가 되면 다른 사람들도 인정해 줄 것입니다.
그리고 저는 제가 맡은 일에서 저의 이름을 남기고 싶습니다. 저는 이 이름을 제가 원하는 직업으로 바꾸고 싶습니다. 저는 제가 한 일에 대해 저 스스로가 자부심을 느끼고 싶고,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는 항상 웃는 얼굴을 하고 다른 사람들을 먼저 배려하겠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해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맡은 일을 최대한 충실히 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가 맡은 일을 완벽하게 하겠습니다.
저는 저의 일에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항상 웃으며 긍정적인 생각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먼저 배려하는 삶을 살겠습니다.

 

[성장과정4]

저는 엄격하신 어버지와 다정다감하신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래서인지 어려서부터 예의를 중요시 생각하였고 옳고 그름을 판단할 때도 항상 부모님의 기준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늘 정해진 규칙과 틀에 맞춰 생활하는 습관이 몸에 베었고, 스스로를 절제하는 것에 있어 자신 있다 생각 하였지만, 어느 순간부터 그 틀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작은 바로 저의 어머니 때문이었습니다.
어머니께서 처음 저를 임신하였고, 출산 및 산후조리를 하다 몸이 쇠약하셨는지 저를 낳고 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교통사고로 다리를 다치셨습니다. 이후에는 또 잦은 두통으로 인해 진통제를 자주 투약하셨습니다. 처음에는 이러한 어머니의 건강상태에 대해 미처 신경 쓰지 못했고, 나 스스로도 아픈 어머니의 모습을 바라보며 자책만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문득 저는 어머니의 건강이 걱정되었고, 어머니가 건강해야 내가 행복해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머니를 위해 우선적으로 어머니가 좋아하는 일들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어머니의 건강도 살리면서 내가 행복해지는 일이었기 때문입니다. 우선,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서 아침에는 항상 홍삼을 복용하였고, 어머니가 좋아하시는 미역도 자주 사드렸습니다.

그리고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 어머니의 마음을 이해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 노력이 어머니를 조금은 편안하게 만들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어머니는 이러한 저의 노력에 화답해 주시는 듯 하였고, 저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어머니께서는 점차 건강을 찾아가셨고, 저 또한 어머니를 위하여 노력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 후 저는 항상 어머니의 건강이 걱정되었고, 어머니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