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드론

드론 택시 가격(+비용)

힘자산 2021. 11. 19. 17:5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다뤄볼 주제는 '드론 택시 가격'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비용을 살펴봐서, 여러분들이 스스로 판단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드론 택시, 들어보셨나요? 이제는 공상과학 영화에서만 봤던 그런 것이 현실의 일부가 되어가고 있어요. 그렇다면 이제 가장 궁금한 것은,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아닐까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같이 한번 살펴봅시다! 여러분과 함께하는 이 시간, 재미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울UAM 노선 비용(가격)에 대해서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UAM 서울 노선] 서울시 UAM드론 노선 공개 비용?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울시가 드론 실증 사업 노선을 공개하였습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바로바로, 드론 실증 사업이랍니다! 그런데요, 이 사업의 핵심 중 하나를 공개하였답니다. 그것

himdrone.tistory.com

 

마트에서 장을 보는 것. 출근하는 길. 그리고 해외로 여행 가는 길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 
신 사업으로써 막강한 경쟁력. 파급력 그리고 비용

 

목차

1. 드론 택시의 상용화
2. 드론 차체의 가격
3. 택시의 탑승 비용
4. 속도와 경쟁력
5. 경제성과 개인의 수익
6. 택시 기사 vs 택배기사
7. 마무리

 

드론 택시 상용화

실제로 많은 변화들이 실생활에서 적용될 텐데요,  마트에서 장을 보는 것 그리고 출근하는 길 그리고 해외로 여행 가는 길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신 사업으로써 막강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데요.  파급력이 얼마나 될지 그리고 비용은 얼마나 될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드론 택시 조종사도 굉장히 뜨는 직업 중에 하나입니다.  물론 자율주행드론 택시가 나옴으로써 조종사가 필요 없다라는게,  업계 관계자 얘기지만 한동안은 조종사가 원격으로 조정하고 자율주행을 감시하고 기타 응급 상황에 대처할 상황에서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정부에서는 한국형 uam 로드맵 보고서를 내놨고 상용화의 2025년으로 했습니다 그때까지는 조종사를 포함해 최대 두 명이 탑승할 수 있도록 준비 하려고요.  이후에는  많은 사람이 함께 탈 수 있게 될 예정입니다.  서울 세종 대전 각각 등지에서 지원 사업을 하고 있고요.  현재 있는 자격증을 아니지만,  이 기체가 비행기인지  헬리콥터인지,  아직까지는 갑론을박이 있으면 국토교통부에서 서둘러 판단을 할 예정입니다.  우버 같은 경우에도 이것을 잘 준비하고 있고요.  이거 화물 운송용 드론까지 1000대 이상이 대한민국 하늘을 날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드론 차체의 가격 

중국 이항드론 가격은 현재 15억 원 정도인데,

35년 기준으로 약 8억 까지 내려갈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로서는 어느 내연자동차 어느 전기 자동차보다 비싼 가격을 취하고 있는데요 이것은 많은 양의 배터리 때문입니다.  배터리 가격이 상당히 비싸고 그리고 또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서 탄소소재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체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상용화가 된 이후 양산 판매가 이루어진다면  가격이 많이 떨어질 텐데요 지금은 7억 5천 정도 예상 하지만 아무래도 그때 경제 순위 예상 있을 때는 더욱더 가격이 내려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드론 택시 탑승 비용

2035년 기준으로 여의도에서 강남까지 약 15000원 입니다. 1km 당 약 1300원 꼴입니다.

많은 수요가 인천공항에서  도심 까지 예상되는데요. 이럴 경우 10만 원 정도 될 것 같네요. 

다소 비싼 요금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굉장히 많은 잇점이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교통체증이 없고요 그리고 빨리 도착할 수 있다는 것이죠.  시간은 금인데 더욱더 빠른 운송수단을 찾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비용을 지불할 것입니다. 

 

국토교통부에서 예상한 비용

국토교통부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평균 요금은 km 당 3000 원입니다.



운항 수지

 

얼마나 빨리 도착할 수 있을까?

속도도 공항에서 도심 까지 약 20분 걸린다고 하네요.

정말 많은 어드벤테이지 전 예를 들어 제가 기업의 총 쏠 하면은 회사 앞까지 들어 택시를 모셔 놓고 이거 바로 인천공항으로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은 미국까지 금방 갈 수 있지 않겠어요?

 

뺀질이는 어디든지 있다.

 

돈이 될까 ? 드론 택시 기사는?

 드론 택시 기사 자격증을 따면은 만약에 돈이 될까요 타 다처 럼 기존에 있던 택시 기사님들이 일자리를 뺏지 않을까요 일단은 수요가 많이 달이 될 것입니다 지금도 서울에서 기사님 붙잡아 놓고 인천공항 갈게요라고 얘기하면은 많은 기사님들이 정색을 하게 되는데요 아무래도 드론 택시는 장거리 중거리 운항을 맡을 예정이기 때문에 기존에 있던 택시 시장을 막기보다는 네가 갖고 있는 운송 시장의 파이를 키울 가능성이 더욱 높아집니다.



드론 택시 기사 말고, 드론 택배가 더욱 활성화 될 예정인데요. 

사실은 이런 드론택시 말고 저는 기대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드론 택배인데요 집집마다 지금 많은 배달 물동량이 있는데 이런 물동량들을 드론 택배를 이용해서 운송한다면은 많은 비용절감이 될 것입니다. 또 한  많은 기사님들도 시간을 얻을 수 있고요. 이는 결론적으로는 국가의 이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배민 라이더스 기사님들 긴장 하셔야 겠어요 ㅠ_ㅠ)

 

보고있나 도요다

 

총평 

드론 운송의 비용은 고급화 전략으로 가지는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대중화 됨으로서 큰 시장을 견인하겠지요. 

(경부고속도로처럼요)

 

 

 

드론 택시의 명과 암

드론생산 업체인 이항이 사기의 정황이 밝혀졌는데요. 이항은 올해 초 한강에서 쌀자루를 실제로 나르미 미래 드론 택시에 대한 전망을 비췄습니다. 하지만 실사를 나가본 연구원이 발견한 것

himdrone.tistory.com

 

 

[UAM 서울 노선] 서울시 UAM드론 노선 공개 비용?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울시가 드론 실증 사업 노선을 공개하였습니다. 우리 모두가 잘 알고 있는 바로바로, 드론 실증 사업이랍니다! 그런데요, 이 사업의 핵심 중 하나를 공개하였답니다. 그것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