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 EDGE

[클라이밍 기초] 무브 두번째

힘자산 2021. 11. 23. 21:20
반응형

무브 두번째 입니다. 이 기술만 알면 안전하게 클라이밍, 그리고 고수처럼 클라이밍 할수 있다! 화이팅 이번주에 사용해  봅시당

 

 

차례

  1. 레이백
  2. 맨틀
  3. 언더클링
  4. 사이드풀
  5. 게스톤
  6. 파밍

 

레이백


레이백은 플레이크나 균열의 한쪽을 당기고 기댄 후 반대쪽을 향해 발을 미는 것입니다. 발판이 좋을 때, 팔이 곧고 발이 힘든 일을 하기 때문에 레이백은 매우 효율적입니다. 좋은 발판이 부족할 때, 바위에 닿는 고무의 양을 극대화하기 위해 발뒤꿈치를 낮게 유지하세요.

틈새에 있을 때 언제든지 레이백을 사용할 수 있고 방해물이 없을 때, 또는 이면체 균열에서처럼 반대쪽 벽을 밀어야 합니다.


맨틀

 


암벽등반 동안 맨틀의 움직임의 예 맨틀은 당신이 손을 맞기 위해 발을 위로 올렸을 때입니다. 맨틀링의 전형적인 예는 당신이 난간 위로 몸을 당길 필요가 있을 때 오르막의 꼭대기에 있습니다.
맨틀을 하기 위해서는, 당신의 몸무게가 그 위에 오르게 하기 위해 잡고 아래로 누른 다음, 손을 대신하기 위해 발을 위로 움직이세요.
맨틀은 여러분이 정상에 오를 때 필요하지만, 여러분이 큰 손을 가지고 있고 발을 높이 들어야 할 때 또한 등산 도중 유용합니다.



언더사이클링


암벽등반에서 언더사이클링 동작의 예제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언더사이클링은 홀드의 아래쪽을 사용할 때입니다. 언더클링을 사용하는 것은 처음에는 직관에 반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보류 상태에서 내리는 대신, 여러분은 멈추기 때문입니다.

좋은 언더사이클링의 한 가지 비결은 당신이 홀드를 당길 때 발로 밀어서 몸의 긴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좋고 높은 발판을 찾는 것입니다. 발을 높게 유지하는 것은 허리 높이에 고정시키고 팔을 더 곧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줍니다.

제대로 했을 때, 좋은 언더사이클링은 여러분이 추가적인 고도를 위해 손을 뻗을 수 있는 견고한 위치에 서게 합니다.

옆으로 당깁니다
암벽 등반 시 옆구리 당기기 동작의 예: 옆구리 당기기란 옆으로 당기기 위한 모든 홀드를 말합니다. 잘 실행된 측면 당김의 핵심은 몸의 무게를 옮기거나 반력을 가함으로써 옆으로 당기는 것의 균형을 잡는 것입니다.

언더클링과 마찬가지로 측면 당김도 홀드의 방향으로 당기는 방향을 조정해야 하기 때문에 어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단 그 느낌이 클릭되면, 여러분은 갑자기 위에 있는 것뿐만 아니라 여러분 주변의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스톤

개스톤은 옆구리 당김의 역수입니다. 옆으로 당길 때, 홀드는 방향을 정해서 여러분이 안으로 당길 수 있도록 합니다. 가스톤은 또한 옆으로 힘을 주는 방향으로 향하지만, 당기는 대신에 밀어내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 위치는 마치 엘리베이터 문을 열려고 하는 것과 같습니다; 여러분의 팔꿈치가 구부러져 있고 손가락이 여러분 쪽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가스톤은 모든 힘이 어깨에서 나오기 때문에 불안정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동작을 레퍼토리에 추가하면 정말 벽이 열립니다.

  
파밍


암벽등반을 하는 동안 팔밍의 예는 손버전의 번짐입니다: 손바닥을 벌려 바위에 대고 밀어요.

팔밍은 발의 위치를 바꾸는 동안 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좋은 핸드홀드가 없을 때 유용합니다. 팔밍은 무표정한 얼굴에 역압을 가할 수 있기 때문에 연마 시에도 유용합니다. 그리고 슬라브 등산에서는 손가락을 아래로 내리면 특히 도움이 됩니다.

마무리

안전하게 다치고 않고, 클라이밍 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 후기

안녕하세요? 트레이너 입니다. 오늘은 남자들도 즐길 수 있는 운동인 클라이밍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다. 클라이밍은 암벽등반을 하는 방법의 한 종류로 볼 수 있는데요. 현재 국내에서는 스

himdrone.tistory.com

 

 

스포츠 클라이밍 운동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하고 있는 스포츠 클라이밍 강사(스포츠 클라이밍 코치)입니다. 스포츠 클라이밍을 시작한지 12년째 되어가고 있습니다. 저는 스포츠 클라이밍을 시작할 때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