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LOGY/DESIGN DESERT

브랜드란 무엇인가?

힘자산 2022. 4. 3. 21:34
반응형



1) 브랜드의 정의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는 어떤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정의하는 이름이나 명칭, 심볼을 말한다.
브랜드란 사람, 상품, 장소, 사물, 문화 등을 식별할 수 있는 이름이나 심볼, 이 세 가지를 조합해 만든 말이다.
브랜드는 사람들의 마음속에만 존재하고, 제품이나 서비스에는 존재하지 않는 이름을 말한다.



2) 브랜드의 역할

브랜드의 역할은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는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브랜드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브랜드가 사용자에게 전달해주는 것이다.
세 번째는 브랜드가 사용자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3) 브랜드의 역할과 유형

브랜드의 역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첫째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것이다.
둘째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심벌이나 마크에 대한 것이다.
셋째는 브랜드가 사용하는 약속 혹은 보증이다.


4) 브랜드의 정의와 역할

브랜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다.

- 상표: 브랜드는 그 이름 안에 다양한 의미를 포함하고 있다.
- 브랜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그 브랜드를 다른 사람들에게 표현하기 위한 수단
-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이름을 지을 때 사용하는 이름, 명칭, 심볼
-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할 수 있는 이름, 심볼, 마크
-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는 이름, 심벌, 마크



5) 브랜드의 기능

브랜드의 기능은 브랜드가 사용되는 공간(브랜드의 장소)과 개인에게 보여지는 방법으로 구분할 수 있다.

- 브랜드의 장소
- 브랜드의 개인에게 보여지는 방법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