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MBING EDGE

턱걸이 잘하는 5가지 방법 - 못해도 OO하면 클라이밍 쌉가능

힘자산 2021. 12. 8. 20:12
반응형

턱걸이 시작은 한개가 어렵지 그 다음에는 많이 할 수 있는데요. 사실 그 하나가 문제 입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서 가장 아래부터 참고하시길 바랄께요

여기 여러분이 첫 번째 풀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5가지 팁이 있고, 만약 여러분이 할 수 있는 당김의 수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막대 위로 몸을 당기는 간단한 동작으로 상체 전체를 강화하세요. 이 운동은 간단하지만, 몸 전체를 모아서 많은 사람들에게 쉽지 않은 운동입니다.

 

순서 

  1. 그립 쉽게 잡기
  2. 허리 안으로 말기
  3. 점프해서 내려오기
  4. 턱걸이 봉 안쪽으로 잡기
  5. 벤드 이용하기

 


그립 쉽게 잡기


적절한 턱걸이를 위해서는 당신의 몸무게를 잡는 부담을 감당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의 손아귀가 약할 때, 당신은 더 빨리 멈출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립을 강화하기 위해, 풀업 바에서 장시간 매달리는 연습을 하세요. 10초에서 시작해서 1~2분 정도 일하세요.

 


허리 안으로 말기


강한 등 근육이 당신이 턱걸이를 할 때 가장 좋은 결과를 얻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여러분의 라트와 주요 등 근육을 강화하기 위해 고리줄, TRX줄, 그리고 다른 종류의 반전 줄을 연습하세요.

 


점프해서 내려오기


풀업의 편심 움직임은 동심원보다 쉽습니다. 풀업을 수행할 때 위로 올라가는 것보다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더 쉽습니다. 턱이 막대 위로 올라갈 때까지 막대 위로 뛰어오르는 연습을 한 다음 천천히 몸을 아래로 내리세요. 한 번에 6-10개의 점프 네거티브를 수행합니다.

 


턱걸이 봉 안쪽으로 잡기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을 때까지 의자를 사용하거나 바 위로 뛰어올라 몸을 최대한 높은 위치로 유지하세요. 각 세션마다 이 작업을 몇 번 반복하십시오.

 


벤드 이용하기

 

가장 현실적인 방법 입니다. 
이러한 저항 밴드는 당신의 몸이 더 잘하도록 강요할 뿐만 아니라 궁극적으로 지속적인 결과를 제공하는 당신의 운동에 추가적인 저항을 더합니다. 밴드를 풀업 바에 감고 발이나 무릎을 밴드에 넣고 몸을 일으키세요. 더 강한 도움을 받을수록 더 적은 도움이 필요할 것입니다. 밴드를 완전히 풀 수 있을 때까지 두꺼운 밴드에서 얇은 밴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오래 매달리기 방법

 

오래 매달리기 자체로도 엄청나게 운동이 되는데요.  매달리면서 악력 전완근 어깨 그리고 상반신 전체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이는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목차 

  1. 악력 약해지면, 질병 확률
  2. 다이어트 효과
  3. 어깨 선 
  4. 마무리



악력과의 상관관계

우선 악력은 어깨와 그 주변에 들려 그리고 몸 전체에 근력을 대변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심혈관계 질환도 밀접한 관련이 있고요 따라서이 모든 것들의 종합적인 소견으로 악력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악력이 약해지면은 사망확률이 높아진다는 것은 일리가 있지요.

 

다이어트 효과는

집에서 하는 매달이기는 우선 헬스장까지 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다는 것 도 있지요. 오래 매달리기를 할 때 최대한 버틸 수 있을 때까지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이는 지속적으로 근력이 상승시킴 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척추질환의 굉장히  좋구요.  오십견 해도 매우 효과가 좋다라고 하네요.

 

어깨선 가다듬기

올해는 달리기는 상채 윗부분 어깨라인 및 겨드랑이를 발달시킵니다.  반면에 허리는 잘록하게 보이는 효과도 있고요 얼굴도 작게 보이게 합니다. 광배근을 키워 주고요 그리고 외복사근 또 점점 들게 해 주게 됩니다.

 

마무리

오래 매달리기는 정말로 많은 장점이 있는 운동이니 자주 그리고 많이 그리고 오래 할 수 있도록 같이 운동 해 보시죠 감사합니다.

클라이밍은 다리근육과 허리근육을 많이 사용합니다. 팔은 원래 약해요. 실제로 클라이밍 장에서 턱걸이 못해도 열심히 잘 운동 하시는 분들 매우 많습니다. 그래서 턱걸이 못해도 사실 상관 없어요.

클라이밍장 방문하셔서, 즐겁게 다리근육 허리근육 더불어 팔근육은 자연스럽게 향상 시키세요!



[CLIMBING EDGE] - 클라이밍 기초 : 뻠삥 없이 매달리기

 

클라이밍 기초 : 뻠삥 없이 매달리기

클라이밍에서 힘을 덜 쓰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그리고 전완근 님에 어떻게 달래고 오래 매달릴 수 있는 방법! 설명 들어 갑니다! 팔을 펴면 팔이 행복해요 ^.^ 팔을 편다면, 체중이 뼈에 실리

himdrone.tistory.com

 

오래 매달리기

오래 매달리기 자체로도 엄청나게 운동이 되는데요. 매달리면서 악력 전완근 어깨 그리고 상반신 전체에 힘이 들어가기 때문이죠. 이는 많은 칼로리를 소비했는지, 다이어트 효과를 얻을 수 있

himdrone.tistory.com

 

클라이밍 기초: 발 사용 하는 방법

발사용은 클라이밍의 기초입니다. 많은 초보자들이 몸을 벽쪽으로 당기려고 하고 그리고 쉽게 지치게 되는데요. 한번 생각해 봅시다. 클라이밍은 사다리 오르는 것과 같아요. 발로 땅을 딛고 그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