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기아자동차 생산직 연봉 - 현직자에게 물었다 연봉 어때?

힘자산 2021. 12. 10. 15:55
반응형

신의직장 기아차의 초임 연봉은 세전 약 5600만원 입니다.

지역, 업무형태, 근속 연수 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하지만 이것보다 중요한 것 은 업무 형태와 자동차할인 등의 복리 후생입니다.

이는 연봉보다 더욱 큰 메리트가 있다는것 알고 계셨나요?

 

채용의 시작

해외여행 결격 사유가 없는 자를 채용 하고 있습니다.
주로 주간 2교대로 근무를 하게 되며, 시간은 7시 부터 16시, 16시부터 01시 까지 업무하게 됩니다.
자동차 할인은 20 % 기본이며, 근속 연수에 따라 30%까지 할인 가능합니다.
서류 합격 후 시험 보고 둘째날 걸처 토론 면접 진행 됩니다.
기숙사 제공이고요.

모집요강이나 지원일자

이미 시작되어서 12월 7일 부터이고요. 13일이 마지막 날이니 꼭 확인하세요
초임연봉은 약 5600만원으로 알려졌으며, 성과급이 포함되면 6000만원 정도입니다.
기아차의 평균 연봉은 9000만원 입니다. 종업원 수는 약 5000 명입니다.

생산직 정보

기아자동차 생산직은 기아자동차 공장에서 자동차를 생산하는 일을 하는 직원들을 말합니다. 이들은 자동차 부품을 조립하고 조립된 부품들을 완전한 자동차로 구성하는 일을 합니다. 이들은 설계도를 따라 작업하며, 정밀한 조립 기계를 사용하여 작업을 수행합니다. 생산직은 일반적으로 팀 근무를 하며, 일정한 시간대에 출근하여 일을 합니다.

해외에서의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Kia Motors Corporation)는 대한민국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업체로 본사는 서울에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로 소형차, 세단, SUV, 미니밴, 상용차 등 다양한 차종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미국, 유럽, 중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 제조·조립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첫 번째 자동차인 기아 브리사는 1974년에 출시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기아차는 제품군을 확장했고 이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다양한 차량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는 모델로는 기아 쏘렌토, 쏘울, 옵티마, 스포티지가 있습니다.

기아차는 품질과 가치에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J.D.를 포함한 여러 자동차 상을 수상했습니다. Power Initial Quality Study와 Kelly Blue Book's Best Value in America 상을 수상했습니다. 기아차는 또한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제조과정에서 다양한 환경친화적 관행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연봉관련

기아자동차 직원의 급여는 직무 역할, 위치, 경력 등의 요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아차 생산직 근로자의 평균 연봉은 5천만원~6천만원 수준입니다. 그러나 이는 특정 공장과 공장의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식물들은 더 높거나 더 낮은 임금을 제공할 수도 있고, 어떤 지역들은 더 높은 생활비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기아차 경영진과 임원의 급여는 생산직보다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생산, R&D 및 기타 전문적인 역할의 엔지니어 및 관리자는 생산 근로자의 평균보다 높은 급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뀔 수 있습니다.

 

해외공장관련

 

기아자동차는 세계 여러 나라에 여러 해외 제조 및 조립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해외 공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국: 조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 있는 기아 자동차 제조 조지아(KMMG)는 기아 쏘렌토와 기아 텔루라이드 SUV를 생산합니다.

  • 유럽: 슬로바키아 질리나에 있는 기아 자동차 슬로바키아(KMS)는 기아 씨드, 스포티지, 벤가 모델을 생산합니다.

  • 멕시코: 누에보 레온의 페스케리아에 있는 기아 모터스 멕시코(KMM)는 기아 포르테와 기아 리오 모델을 생산합니다.

  • 중국: 장쑤성 옌청에 있는 기아자동차 중국(KMC)은 중국 시장용 기아차 차량을 생산합니다.

  • 기타 국가: 기아는 인도,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과 같은 다른 국가에 조립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차는 차량 부품을 공급하는 해외 협력업체 네트워크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급업체는 일본, 한국, 미국 및 유럽과 같은 국가에 있습니다.

기아차의 해외 제조 및 조립 공장은 기아차의 글로벌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며, 기아차가 전 세계 다양한 시장의 고객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업무분야에 관해서

 

기아차에는 생산직과 비생산직을 포함한 다양한 직책이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에서 채용할 수 있는 직책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생산 작업자: 이 직원들은 차량을 조립하고 품질 기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할 책임이 있습니다.

  • 엔지니어: 엔지니어는 R&D, 디자인, 품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일하며 기아차 차량의 개발 및 생산에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 관리자: 관리자는 생산 공정을 감독하고, 직원 팀을 관리하며, 생산 목표를 달성할 책임이 있습니다.

  • 영업 및 마케팅: 이 직원들은 기아차의 차량을 홍보하고 딜러 및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할 책임이 있습니다.

  • 재무 및 관리직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러한 직책에는 회계사, 재무 분석가 및 인적 자원 전문가와 같은 역할이 포함됩니다.

  • IT 전문가: IT 전문가는 회사의 정보 시스템, 네트워크 및 데이터베이스의 운영 및 관리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 연구 및 개발: R&D 전문가는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를 연구하고, 새로운 제품과 기능을 개발하며, 기아차의 차량이 안전 및 환경 기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이것들은 기아자동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자리들 중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회사의 요구 사항과 공장의 위치에 따라 회사는 다양한 다른 직책을 가질 수 있습니다.

 

 복리후생 정보

기아자동차 직원은 직무 역할, 위치, 근무 연수 등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건강보험: 기아자동차는 의료보험, 치과보험, 시력보험 등 다양한 건강보험 옵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은퇴 계획: 기아자동차는 직원들이 노후를 위해 저축하는 것을 돕기 위해 401(k) 또는 연금 계획과 같은 은퇴 계획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유급휴가: 유급휴가, 병가, 휴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교육 및 개발: 기아 자동차는 직원들의 기술 향상과 경력 향상을 돕기 위해 교육 및 개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직원지원프로그램 : 기아자동차는 개인적인 문제나 전문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상담 및 기타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직원 할인: 직원은 기아차 차량 및 기타 제품 및 서비스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유연한 근무 시간: 기아자동차는 직원들이 일과 개인적인 책임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시간제 또는 일자리 나누기와 같은 유연한 근무 시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기아차가 제공하는 혜택은 지역에 따라 달라질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현재 제공되는 혜택은 회사 인사부에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경쟁사 정보

 

기아자동차는 다른 많은 자동차 회사들과 마찬가지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다양한 제조업체들과 경쟁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의 주요 경쟁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 현대: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아자동차의 모회사이기 때문에 두 회사는 제품 제공 및 시장 포지셔닝 측면에서 많은 유사점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 도요타: 도요타는 자동차, 트럭, SUV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한 세계적인 자동차 회사입니다.

  • Honda: Honda는 자동차, 트럭, 오토바이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생산하는 또 다른 주요 글로벌 자동차 회사입니다.

  • 포드: 포드는 자동차, 트럭, SUV 및 상용차를 포함한 다양한 종류의 차량을 생산하는 선도적인 미국 자동차 회사입니다.

  • General Motors: General Motors는 디트로이트 르네상스 센터에 글로벌 본사를 두고 차량 및 차량 부품을 설계, 제조, 마케팅 및 유통하고 금융 서비스를 판매하는 미국의 다국적 기업입니다.

  • 폭스바겐입: 폭스바겐은 독일 니더작센주 볼프스부르크에 본사를 둔 독일의 다국적 자동차 제조 회사입니다.

기아차가 경쟁하는 수많은 기업 중 몇 가지 예에 불과합니다. 자동차 시장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의 경쟁자들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화할 수 있습니다.

현직자에게 물었다

업무는 어떠한가요?

생산직은 제품 생산과 관련된 작업을 수행하는 직종으로, 제품 생산 과정에서 부품 조립, 검사, 포장, 운반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합니다. 생산직 종사자는 보통 반복적이고 물리적으로 힘든 작업을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과 몸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생산직 종사자는 안전을 위해 작업 환경과 기계를 항상 주의 깊게 관찰하고 유지해야 합니다.이와 더불어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개선 제안을 하거나 작업 방법을 개선하는 등의 역할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업무를 수행하면서, 생산직 종사자는 동료들과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고, 회사와 고객에게 좋은 제품을 생산해 내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만족도 및 급여에 대해 말해주세요

생산직 종사자의 업무 만족도 사실 개인별로 다릅니다. 하지만 대체로 급여 대비 업무량이 많다고 생각해요. 또 한 반복적인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일상적인 루틴이 형성되어 업무에 대한 흥미도 조금씩 감소 되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다른 직종과는 달리 생산직 종사자는 직접적으로 제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면도 있어서, 대부분의 업무 만족도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아자동차는 대체로 경쟁력 있는 급여체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직 종사자의 급여 만족도는 다른 기업에 비해 높습니다. 또 한 기아자동차는 근로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안전 교육 등의 제도도 철저하게 시행하고 있어서 생산직 종사자들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제도와 환경으로 인해 생산직 종사자들의 급여 만족도는 좋다고 봅니다.

 

면접 예상질문

  1. 자동차 생산 관련 경험과 역량은 무엇인가요?
  2. 기아차에 지원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3. 작업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4. 협업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나요?
  5. 생산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해 어떻게 대비하고 계신가요?
  6. 스트레스가 쌓이는 작업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7. 팀 내에서 업무 분담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때 어떻게 대처하시나요?
  8.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9. 기존에 사용하던 기계를 대체할 때 어떤 절차를 거치는지 설명해주세요.
  10. 근로시간 외에도 생산효율을 높이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신가요?
  11. 생산 과정에서의 자체 품질관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2. 새로운 공정을 배우는데 있어서 어떤 접근법을 사용하시나요?
  13. 생산 과정에서의 비용절감 방안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4. 기존 생산 방식과 새로운 생산 방식을 비교했을 때 어떤 장단점이 있나요?
  15. 빠른 생산과 품질 유지를 위해서는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설명해주세요.

합격자 스팩 

  1. 지원자분들은 23세에서 31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가지고 계시며,
  2. 학력도 고졸, 전문대졸, 대졸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교육을 받으셨습니다.
  3. 성적은 고졸 4등급까지, 전문대졸과 대졸에서는 최하 3.38 이상의 성적을 보여주셨습니다.
  4. 또한, 지원자분들은 산업안전기사, 전기기사, 정보처리기사, 위험물 산업기사, 전기가스 산업안전 산업기사, 컴퓨터응용선반 밀링 기능사, 금형 기능사, 기계가공조립, 공유압 설비보전, 지게차운전기능사, 전기기능사, 자동차정비기능사, 컴활2급, 위산기, 자동차정비기능사, 통신기사 산업기사 등 다양한 보유 자격증을 보유하고 계시며, 그 중에서도 조리사 자격증을 보유하신 분도 계시다니, 매우 인상적입니다.
  5. 경력사항도 금호타이어, 정유사 현장안전점검, 수처리 전기공무직, 자동차 플라스틱 부품 연구개발직, 삼성중공업, 삼성전기, 포스코, 제일제대아, 통신회사, 기아 우수인턴 중소기업, 반도체 직장 등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으셨습니다. 경력이 없는 분들도 보유 자격증으로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셨습니다.

 

 

 

현대자동차 생산직 연봉

들어가며 현대자동차의 생산직 초봉은 약 5,300만 원입니다. 평균 연봉은 8800만원. 복지사항은 현대기아 차량 구입 시 10~30% 있습니다. 구내식당은 현대 그린홈푸드 연봉 정보 현대자동차 평균 연

himdrone.tistory.com

 

최근 자동차 산업 변화와 내가 할 수 있는 일  TOP3

자율주행과 전기자동차의 등장으로, 자동차 생산에 있어서도 새로운 국면을 맞이 하고 있다. 이러한 최근의 변화들과 그중에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적고자 한다. 자동차 생산 및 운행의 패러

himdrone.tistory.com

 

기아차 면접 예상질문 (1)

기아차 입사 후 포부가 무엇입니까? 기아차 입사 5 년 후, 10년 후 자신의 모습은 어떨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본인의 직업관은 무엇이니까? 당신에게 일이 왜 중요합니까? 기아차의 어떤 면을 보

himdrone.tistory.com

 

[기아자동차 생산직 면접후기]

안녕하십니까?  우선 오늘 면접을 본 회사에 대해서는 입사지원한 회사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말씀드립니다.  지금 제가 면접을 본 회사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기아자동차(주)의 협력

himdrone.tistory.com

 

[기아자동차 생산직 면접후기]

안녕하십니까?  제가 이렇게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저도 지금 마음이 많이 힘드네요. 제가 면접후기를 읽었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저도 여러분처럼 이 글을 읽고 힘을 많이 

himdrone.tistory.com

 

[기아자동차 생산직 면접후기]

안녕하십니까?  저는 오늘 기아자동차 생산직 면접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저는 1시 40분 면접이었는데요, 저와 같은 면접 대기자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일찍 가서 기다리고 있을거라고

himdrone.tistory.com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