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기아 EV6 이야기

힘자산 2023. 7. 2. 19: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이번에는 흥미로운 이야기를 가져왔는데요. 🚗💨 그것은 바로 Kia EV6 GT의 EPA (미국 환경보호청) 주행거리에 대한 것입니다. 🛣️🔋 어쩌면 조금 불평 같은 이야기인지도 모르겠어요. 🙃😜



이야기를 간략히 해드리자면,

2022년형 EV6 AWD의 EPA 주행거리는 274마일. 제가 직접 주행해본 결과도 거의 275마일이었어요. 😊👌

그리고 2023년형 EV6 GT는 EPA 주행거리가 206마일이라고 하는데, 제가 직접 주행해본 결과는 243마일이 나왔습니다. 😮🎉

왜 이런 차이가 생겼을까요? 🤔🌈

저희는 큰 미국 도시 교외에 살아서 보통 고속도로, 일반도로, 그리고 도심 내에서 다양하게 운행하게 되는데요. 😄🌆 그런데 여기 교통 체계가 좀 복잡해서(진짜로 거짓말 안하고) 6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한 쌍의 차선 도로를 통해서만 가까운 고속도로에 접근할 수 있답니다. 😅🚧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는 정체가 심해서 3마일 가는데도 15분 이상 걸리는 경우도 흔해요. 😥🕰️

1년 전에 저희는 Kia EV6 First Edition을 선택했었는데요, 이 모델은 AWD Wind 모델에 제한판 매트 실버 색상이 적용된 모델이에요. 🎊🎨 그 때의 EPA 주행거리는 274마일로 나왔는데, 실제로 주행해본 결과 이 숫자가 꽤나 정확하게 맞는 것 같았어요. ☺️👍

근데 이번에 EV6 GT를 사용해보니 이야기가 좀 달라졌답니다. 😱🚀 왜냐하면 올해 초기에 저희의 EV6가 다른 사람 때문에 총파손되어서 (다행히 중대한 부상은 없었습니다) 보험에서 새차 가격으로 지급해줘서 새 EV를 사게 되

었거든요. 🙏💥 저희 아내가 EV6를 너무 좋아해서, 같은 모델을 다시 선택하려고 했어요. 그래서 EV6 GT를 선택하게 되었는데, 제가 개인적으로도 이 차를 좋아했답니다. 😍💙 그런데 공식적으로 발표된 206마일의 주행거리가 좀 걱정이긴 했어요. 🤷‍♂️💭 그래서 강한 믿음을 가지고 딜러쉽에서 조금 흥정을 한 뒤에, EV6 GT를 MSRP보다 더 싸게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지금 EV6 GT를 한 달 넘게 사용하고 있는데요, 약 1000마일을 주행하면서 몇 번은 배터리를 30%까지 사용해봤습니다. 🎈📊 그리고 우리는 보통 Eco 모드로 운전하지만, 고속도로에 진입할 때나 멋진 코너를 돌 때는 Sport나 GT 모드로 변경하기도 합니다. 🚀💨

그 결과, 최근에 저희가 주행한 1000마일 동안 kWh당 3.1에서 3.2마일의 주행거리를 얻었습니다. 😇🔥 그리고 얼마 전에 100%까지 충전한 후에 보니, 예상 주행거리가 243마일로 나왔는데요, 이는 공식적으로 발표된 206마일의 EPA 주행거리보다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 이렇게 주행거리가 더 늘어난 이유는 무엇일까요? 🧐💭

EV6 AWD Wind의 EPA 주행거리가 꽤 정확한 반면, EV6 GT의 EPA 주행거리는 왜 이렇게 낮게 나왔을까요? 🤔❓ 이런 의문이 드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그럼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 다음에 또 새로운 이야기로 찾아뵐게요! 🎉🌈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