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주식

전기차이야기 - Ford Mach-e

힘자산 2023. 7. 2. 19: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오늘 저는 제 첫 번째 Ford Mach-e 경험에 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 사실 그 경험은 그리 좋지 않았어요. 😕 하지만 다들 걱정마세요, 이제는 8개월이 지난 지금 모든 것이 향상되었어요! 🎉 앱이나 연결 문제 등이 원활하게 작동하고 있어요. 이 모든 것을 정리하는 데에는 시간이 좀 걸렸지만, 본래 그렇게 쉬워야 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51세이고, 지금까지 Ford Focus Electric과 Kia Soul EV에서 80,000마일을 운전한 EV(전기차)의 팬입니다. 🚗💨 Tesla Model S, X, 3 등과도 직접 다뤄 봤어요. Tech 사랑하는 사람이자, 차를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Audi S4 Avant V8, Jeep Wrangler 등을 누려봤답니다. 😎

그런 어느 날, 친구가 전화를 걸어왔는데요, 그의 아내가 미국 제조사의 전기차를 원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Tesla나 Ford를 추천했어요. 그녀는 Ford를 좋아했고, 우리는 로컬 딜러에서 빨간색 Premium 모델, 회색 인테리어를 찾았어요. 그들은 차를 현금으로 사서 주말 동안 저를 찾아왔는데, 차에는 180마일이나 돼요. 차는 정말 멋있었어요. 👍 차주와 함께 Electrify America 충전소로 가서 첫 CCS 충전을 했습니다.

그 친구는 기술에 소질이 없는 79세의 어르신이었고, 수십 년 동안 Chrysler Minivan을 이용한 뒤 EV 생활을 시작하는 용기 있는 사람이었습니다. 👴🚗💨 기술력은 그의 아내가 가지고 있어요. 스마트폰 등을 잘 다루는 사람이거든요. EA 충전소에서 그녀의 핸드폰이 없었기 때문에, FordPass의 Plug and Charge가 작동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희는 제 EA 계정을 사용해서 Mach-e에 전자를 펌핑했습니다. 💨💨

몇 일 후, 월요일에 친구가 전화를 걸어오더군요.

 Chargepoint에 있다고 말하면서 차가 충전되지 않는다고 말했어요. Ford Pass Charging 앱은 충전기를 보지만, 충전을 시작할 곳이 없었답니다. 친구는 제 집에서 6마일 떨어진 곳에 있어서, 저는 Kia Soul에 탑승하고 그의 곳으로 향했습니다. 그때는 이미 저녁 8:30이었고, 어두워지고 있었습니다. 🌆

저는 이 일에 익숙합니다. 그런데, 저는 충전을 활성화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앱에서는 충전기를 보여주고 "네트워크 내"라고 표시하지만 시작 버튼이 없습니다. 😫 앱을 15분 동안 만져봤지만 소용이 없었어요. 그래서 제 아이폰과 제 앱을 사용해서 친구의 차를 충전하게 했습니다. 💪💡 충전을 시작하니 100마일에 47kwh에서 169마일로 상승했어요. 대기 중에 우리는 Ford에 전화를 걸었습니다.

Ford 고객 서비스와의 연결이 세 번이나 끊겼고, 마침내 우리는 친절한 Ford 대표를 만나 이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앱에 대해 잘 알지 못하며, 훈련을 받지 않았다며 FAQ, 지식 데이터베이스 등을 찾아보려고 했습니다. Ford Pass Charging 앱의 Plug and Charge 기능이 활성화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불행히도, 친구가 월요일 밤 9시에 이 새 차를 충전하려고 할 때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 이 친구가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던 것은 이 차와 연결되지 않은 전화에서 작동하는 비 Ford 앱 덕분이었습니다. Ford 고객 서비스는 친구의 차를 충전하는 데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이 모든 경험은 저를 굉장히 실망시켰습니다. 😔 차 자체는 아름답고, 운전감도 훌륭했습니다. 하지만 소프트웨어 설정에는 많은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딜러의 교육 부족이나 Ford pass 설정의 어려움 등이 큰 문제였습니다. Ford가 이길 수 있도록, Jim Farley CEO는 더 나은 소

프트웨어 팀을 고용하고, 팀을 교육하며, 실제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

그래서 결국에는, 저는 이 차를 친구에게 추천했지만, 그의 경험은 저의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했습니다. 이야기가 길었지만, 이렇게 Ford Mach-e와의 첫 만남을 이야기해 보았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