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TROLOGY/DESIGN DESERT

C4D 사양 - 너무 높지 않아요

힘자산 2022. 1. 14. 23:39
반응형

C4D 사양을 직접테스트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저사양으로는 얄쨜업네요.

아래 비교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inema 4D 돌릴 수 있을까요? 

답변부터 드리자면 괜찮아요.

왠만하면 돌릴 수 있습니다.

 

목차

  • C4D Basecamp
  • 4D Modeling
  • 내컴퓨터 사양
  • 요구 사항
  • 나의 의견

 

 

내 컴퓨터 사양

제 컴퓨터는  i5 프로세서를 사용합니다.

메모리는 4GB 이고, 

휴대성이 좋아서 가지고 다니기 좋아요.

구입당시에는 30만원 정도 지불 하였습니다. 

이 멋진 3D 프로그램을 워크플로우에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하는 Cinema 4D에 눈독을 들였습니까? 그래서 시네마 4D 베이스캠프를 개발했습니다. 액션으로 가득 찬 몇 주 안에 Cinema 4D를 처음부터 다시 배우십시오. 이 과정에서는 모델링, 조명, 애니메이션 및 기타 많은 중요한 주제에 대한 기본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D 세계로 더 깊이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초와 모범 사례를 배울 수 있습니다.

 

제작사 요구사항

C4D 제작사는 어도비 인데요.  엔비디아 rtx 6060ti 를 요구하네요. 그리고 기본메모리는 6gb 입니다. 

이 요구사항이 제작사에서 원하는 것이기 때문에 적어도 이정도는 해야 하는 것 같아요.

School of Motion 과정을 수강하는 것이 어떤지 궁금해요? 초보자이든 숙련된 전문가이든 모션 스쿨은 모션 디자인 기술과 경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D 과정에서 훌륭한 동문들의 놀라운 업적을 자세히 살펴보실 때 함께해 주십시오!

 

제 컴퓨터가 Cinema 4D에 충분히 빠릅니까? 시네마 4D 베이스캠프에 가기 전에 시네마 4D가 있어야 하나요? 시네마 4D를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는 무엇입니까? EJ 하센프라츠와 같은 방을 밝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 오늘은 다음과 같이 말씀드리겠습니다:

  • Cinema 4D에 대한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입니다
  • C4D 베이스캠프에 권장되는 컴퓨터 하드웨어입니다
  • C4D Ascent에 권장되는 컴퓨터 하드웨어입니다
  • 조명, 카메라, 렌더에 권장되는 컴퓨터 하드웨어입니다
  • 사용자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추가 컴퓨터 액세서리입니다

Cinema 4D 베이스캠프란 무엇입니까?

이 멋진 3D 프로그램을 워크플로우에 구현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싶어하는 Cinema 4D에 눈독을 들였습니까? 그래서 시네마 4D 베이스캠프를 개발했습니다. 액션으로 가득 찬 몇 주 안에 Cinema 4D를 처음부터 다시 배우십시오. 이 과정에서는 모델링, 조명, 애니메이션 및 기타 많은 중요한 주제에 대한 기본 사항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D 세계로 더 깊이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모든 기초와 모범 사례를 배울 수 있습니다.

학생 쇼케이스: 3D 모델링, 애니메이션 및 디자인입니다

School of Motion 과정을 수강하는 것이 어떤지 궁금해요? 초보자이든 숙련된 전문가이든 모션 스쿨은 모션 디자인 기술과 경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D 과정에서 훌륭한 동문들의 놀라운 업적을 자세히 살펴보실 때 함께해 주십시오!

Cinema 4D 베이스캠프의 소프트웨어 요구사항은 무엇입니까?

Cinema 4D 베이스캠프에 참가하기 전에 확인하고 싶은 몇 가지 요구사항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최소한의 요구 사항이므로 Cinema 4D를 작동할 수 있더라도 최상의 경험은 아닐 수 있습니다. 그렇긴 해도, 여러분은 여전히 숙제를 끝낼 수 있을 거예요!

C4D 베이스캠프에 등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 중 하나는 강의 기간 동안 Cinema 4D 교육 라이센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이미 Cinema 4D 버전을 가지고 있다면, 그것은 훌륭합니다! Seagate의 과정은 Cinema 4D의 특정 버전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전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이 과정에서 사용하는 기능 중 일부가 누락될 수 있습니다.

본 코스는 스튜디오 버전의 Cinema 4D를 중심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혹시 모르니 애프터 이펙트와 함께 제공되는 Cinema 4D Lite에는 이 과정의 숙제를 완료하는 데 필요한 기능이 없습니다.

애프터 이펙트와 프리미어 프로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의 경우 애프터 이펙트 CC 16 이상과 프리미어 프로 CC 2018(12.0) 이상이 필요합니다.

C4D Basecamp에서 C4D Ascent로 바로 실행하려는 경우 OS 요구 사항은 동일합니다.

Cinema 4D 하드웨어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컴퓨터가 Cinema 4D를 작동하려면 최신 프로세서(CPU), 충분한 RAM 및 OpenGL 4.1을 지원하는 OpenGL 그래픽 카드(GPU)가 필요합니다. 간단히 말해요:

Windows:입니다:

  • Windows 10 64비트 버전 1809 이상입니다
  • SSE3가 지원되는 Intel 64비트 CPU 또는 AMD 64비트 CPU입니다
  • 8GB RAM, 16GB 권장

macOS: 입니다:

  • macOS 10.14.6 이상, macOS 10.15.7은 성능, 안정성 및 뷰포트와의 상호작용을 개선하는 여러 가지 메탈 기능 향상으로 인해 권장됩니다.
  • Intel 기반 Apple Macintosh 또는 Apple M1 기반 Mac입니다
  • 4GB RAM, 권장 용량은 8GB입니다

대부분의 최신 CPU는 개봉 즉시 Cinema 4D를 실행할 수 있어야 합니다. CPU가 64비트 프로세서가 아닌 32비트 프로세서인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CPU가 어떤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지 잘 모를 경우 시스템 정보를 조금 조사하면 알 수 있습니다. Windows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Microsoft의 FAQ 페이지로 이동하여 몇 가지 단계에 따라 이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CPU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선택한 운영 체제가 Apple 제품을 기반으로 하는 경우 이 웹 사이트를 방문하여 MAC CPU가 64비트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전용 그래픽 카드 또는 통합 그래픽 카드가 설치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할 때는 "전용"과 "전용"이 동일한 유형의 GPU를 참조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Apple GPU를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Apple 제품에 내장된 통합 그래픽 프로세서를 찾을 수 있습니다. Cinema 4D의 GPU 렌더링 기능을 활용하려면 전용 GPU가 필요합니다.

Apple 제품에 있는 그래픽 프로세서를 확인하려면 Apple 웹 사이트에서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Windows GPU 검사를 수행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술/컴퓨터에 정통한 사람이 아니라면, 이것은 여러분이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내는 데 도움이 되는 좀 더 까다롭습니다. 이 안내서에 따라 GPU가 있는지, 통합형인지 전용인지 확인하십시오.

통합 GPU는 여전히 작동합니다. 중요한 점은 컴퓨터에 둘 중 하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Cinema 4D Ascent는 무엇입니까?

베이스캠프에 정착한 후에는 3D 마스터의 산을 오를 때입니다. 여러분은 기초를 이해하고, 도구와 기본적인 3D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지만, 여러분은 아직 거기에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틈을 어떻게 뚫죠? 이 수업에서는 아름다운 렌더링을 만들고 스튜디오나 고객이 여러분에게 던질 수 있는 모든 작업을 해결하기 위해 알아야 할 중요하고 기본적인 3D 개념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C4D 베이스캠프의 교훈을 바탕으로 Ascent는 여러분의 기술을 다음 단계로 끌어올리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여러분이 여행 중 어디에 있든, 배워야 할 중요한 교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시네마 4D 상승을 위한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영화관 4D는 분명합니다. 익숙해지는 것 이상의 것이 필요하지만,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우리는 여전히 고른 속도로 갈 것이고, 당신이 길을 잃으면 당신의 TA가 거기에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OS 요구 사항은 C4D Basecamp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제3자 렌더러, 즉 옥탄과 레드시프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또 다른 변수를 추가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특정 하드웨어 없이는 실행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기 때문에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고려 사항이 핵심입니다. NVidia GPU를 실행하는 PC에 있다면, 여러분은 아마 가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Mac을 사용하는 경우 NVidia GPU 또는 지원되는 AMD GPU를 실행하는 Thunderbolt eGPU 솔루션이 필요하거나, Navi 또는 Vega AMD GPU 이상의 최신 Mac에서 Redshift 또는 Octane Render를 사용해야 합니다(현재 지원되는 AMD GPU는 아래 참조). 학생들은 타사 렌더러를 사용하지 않고도 모든 교재를 살펴볼 수 있지만(1주차와 2주차의 절반만 렌더러에 집중됨) 대부분의 프로젝트 파일은 Redshift 및 Octane 렌더를 사용하여 텍스처링됩니다.

다른 렌더 엔진을 사용합니다

◦Redshift 또는 Octane 이외의 렌더 엔진을 사용할 수는 있지만, 해당 엔진에 맞게 특별히 조정된 콘텐츠가 없기 때문에 해당 엔진에 대해서는 상당히 자급자족해야 합니다. 피쳐 세트 수준에서 렌더 엔진을 다루는 과정은 Redshift 및 Octane입니다.Redshift 및 Octane과 관련된 몇 가지 기능별 수업만 있으며, 대부분의 과정은 다른 렌더 엔진에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개념에 초점을 맞출 것입니다. 다른 렌더 엔진을 사용하는 학생들은 이러한 개념을 기술적 수준에서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 자체 연구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과정에 포함된 프로젝트 파일을 다시 텍스처 처리해야 합니다.

MacBook Pro입니다

  • 라데온 프로 베가 16/20입니다
  • 라데온프로 5500M/5600M 입니다

아이맥입니다

  • 라데온 프로 베가 48입니다
  • Radeon Pro 5500XT/5700/5700X입니다t

아이맥 프로입니다

  • 라데온 프로 베가 56/64입니다

맥프로입니다

  • 라데온 프로 베가 II / 베가 II 듀오입니다
  • 라데온 프로 W5500X/W5700X입니다
  • Thunderbolt eGPU입니다
  • Radeon RX Vega 56/64입니다
  • 라데온 프로 WX 9100입니다
  • 라데온 7세입니다
  • Radeon RX 5500/5500XT/5600XT/5700X입니다t

조명, 카메라, 렌더란 무엇입니까?

3D 애니메이션의 기본 원리를 잘 이해하지 못한다면 장면을 적절히 조명하거나, 역동적인 구성을 만들거나, 의도적으로 카메라를 움직이거나,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주는 방법을 이해하지 못할 경우에는 사용하는 렌더 엔진을 사용하는 방법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렌더 엔진이 얼마나 좋은지가 아니라 아티스트가 얼마나 좋은지가 중요합니다! 조명, 카메라, 렌더는 조명, 카메라 움직임, 그리고 디지털 사진 감독처럼 생각할 수 있도록 눈을 발달시키는 방법과 같은 개념을 가르쳐서 매번 아름다운 렌더를 만드는 능력을 발휘할 것입니다.

조명, 카메라, 렌더에 대한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은 무엇입니까?

시네마 4D 버전 R20 이상 및 옥탄 렌더 2020 이상입니다.

Octane을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가 있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하드웨어 권장 사항을 보려면 Maxon 사이트와 Otoy 사이트를 모두 확인하십시오. 이 과정에서는 VRAM 집약적이고 전문적인 품질의 장면을 다룰 것이므로 VRAM이 최소 8GB인 그래픽 카드를 소유하는 것이 좋습니다.

Cinema 4D에 대한 컴퓨터 권장 사항입니다

컴퓨터는 매우 다양할 수 있으며, 분명히 당신의 기계에 더 많은 돈을 쓰는 것은 당신에게 더 나은 결과를 줄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장비가 동일하게 만들어진 것은 아니며, 여러분의 능력을 향상시키지 못하는 거대한 데스크톱에 돈을 쓰는 것을 원치 않습니다.

Cinema 4D 베이스캠프를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컴퓨터를 구축하거나 구입하고 싶으십니까? Windows와 MacOS 모두에 대해 몇 가지 권장 사항이 있습니다.

Windows 컴퓨터를 빌드하거나 특정 구성 요소를 업데이트하는 데 필요한 부품을 구입하려면 Cinema 4D에서 제대로 작동하는 하드웨어를 구입해야 합니다.

Puget Systems의 좋은 친구들은 최신 하드웨어로 매우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했으며 다양한 CPU, RAM, GPU 등의 성능을 보여주는 벤치마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Cinema 4D는 After Effects보다 다른 하드웨어에서 더 잘 실행됩니다. After Effects를 위해 기계를 구축했다면 이러한 연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면 유용합니다.

모든 기술 정보를 검색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면 Cinema 4D와 잘 작동하기 위해 이 컴퓨터들을 함께 확인해 보십시오!

Mac 환경에서 로우엔드 성능에 만족하지 않으려면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려면 iMac Pro 또는 Mac Pro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레드 수가 많을수록 기본 렌더링 시간에 도움이 됩니다. 코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Puget Systems는 또한 다양한 고급 Apple 옵션과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일부 Windows 옵션을 비교했습니다.

걱정하지 마십시오. Windows(윈도우) 컴퓨터를 구입하도록 하려는 것은 아니지만 이 숫자를 사용하면 사용 가능한 Apple 컴퓨터 간의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 기능을 테스트합니다

이미 컴퓨터를 가지고 있다면 Maxon의 Cinebench 테스트를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가 Cinema 4D 프로세스를 얼마나 잘 처리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점수를 기록하여 유사하거나 다른 하드웨어를 실행하는 다른 컴퓨터와 비교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