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항공기 이야기

항공기는 어떻게 저울없이 GW 무게를 측정할수 있을까?

힘자산 2023. 11. 27. 08: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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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oss Weight

저는 항상 항공기가 이륙을 위한 최종 중량을 어떻게 계산하는지 궁금했습니다. 항공기 곳곳에 저울이 있습니까?

물리식으로 계산 가능해요

내가 다른 스레드에서 말했듯이. 가속도와 엔진 추력을 모니터링하여 항공기 무게를 측정하는 것이 정말 쉽고 거의 무료라고 생각합니다. 질량 = 힘/가속도

센서를 만들려고도 했지만

주로 스트럿의 압력 센서나 (비록 그런 시스템을 본 적은 없지만) 스트레인 게이지 또는 스트럿 압축 센서를 사용하여 신뢰할 수 있는 온보드 중량 및 균형 시스템을 만들려는 시도가 있었습니다.

수작업이 경제적일 때도 있어요

그러나, 수동 계산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 안정적으로 작업한 적이 없습니다. 바람의 영향과 같이 자동화된 중량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는 요소가 너무 많습니다. 항공사는 수동 계산에 대한 검증만 제공하는 경우 유지 관리 비용이 드는 기내 중량 및 균형 시스템을 원하지 않습니다.

또한 실제 실무에서는 OBWBS가 방해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동 계산(승인된 표준 중량 사용)에서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된 항공편은 잘못된 계산이나 실제 중량이 승인된 표준 중량보다 높기 때문에 OBWBS에서 중량 초과로 확인되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된 시스템에 대한 비필수 백업 시스템은 화물을 강제로 하역하거나 비행했을 항공편을 취소하는 경우 오랫동안 설치된 상태로 유지되지 않습니다

항공기는 수년 동안 중량 및 균형 측정 시스템을 사용해 왔습니다. 747 클래식에는 랜딩 기어 스트럿의 스트레인 게이지를 기반으로 한 옵션이 있어 무게와 CG를 계산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들은 스스로 체중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문제는 Fred가 위에서 말했듯이 정확성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갖춘 현재 항공기는 이륙 전에 FMS에 입력할 계산된 중량을 조종사에게 제공합니다. 조종사는 인접한 MCDU LSK를 선택하거나 스크래치패드의 로드시트에서 계산된 중량과 균형을 입력하여 이 정보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대형 항공사의 경우 적재 계획자, 파견자, 그러나 일반적으로 ZFW(제로 연료 중량)를 제공하고 조종사가 상자에 연결하는 둘 다(기장의 입력에 따라 서로 조정)입니다. 그런 다음 FMC는 페이지의 ZFW 줄에 입력된 데이터에서 GW(총 중량)를 계산합니다.

숫자에 있어서 "정확한" 권리는 아니지만 실제 무게에 매우 가깝지만 항상 파일럿 오류(정크 아웃)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항목은 일반적으로 여러 번 확인되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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